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독서지도사 등 40개 강좌 633명 수강생 모집

 


  충청남도 서부평생학습관(관장 송해철)은 2009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40개 강좌의 수강생을 오는 8월 1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자아실현과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중 국립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정하여 운영하는 5가지 과정에 대해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협정 프로그램은 「독서지도사」, 「웃음코칭(치료)」, 「한자교육지도사」, 「아동심리미술치료사」, 「동화구연지도사」로 본 과정 수료자는 서부평생학습관장 및 공주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부여 받으며,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는 「한국국공립대학교평생교육원협의회」의 민간자격을 발급받게 된다.

 


  이 외에도 학습관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예 , 수채화 , 연필화  등의 강좌의 운영기간을 연장하거나, 심화과정을 개설하는 등 수강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며, 「심리상담 전문과정」, 「자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등 서부평생학습관만의 특색있는 강좌도 새로운 내용과 추가 운영으로 수강생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수강 신청은 8월 17일(월)에는 인터넷과 전화로, 18일(화)에는 방문접수 할 수 있으며, 21일(금)까지 추가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단, 자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17일(월)에 인터넷과 전화로만 접수를 받으니 해당강좌에 참여하려는 수강자는 접수 방법과 일자에 맞게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668-0043, 004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csbl.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