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학교 경영을 위한 중등 초빙ㆍ공모 교장 워크숍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7일 아산 선도중학교에서 충청남도내 중등 초빙ㆍ공모 교장 25명(예정자 포함)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학교 경영을 위한 중등초빙ㆍ공모 교장 워크숍”을 갖고 바른 품성 알찬 실력 미래 여는 충남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충남교육청은 학교경영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학생들에게 희망”을, “학부모, 지역사회에 만족”을 줄 수 있는 학교장을 공모하고 있으며, 학교 경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임용 후 2년째 되는 공모학교는 중간 평가를 통하여 학교 컨설팅을 하고 있다. 중간평가결과 대상 학교장들은 학교발전을 위하여 지혜를 짜고 경영전략을 세워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의 만족도가 높고, 여타 교장선생님들이 귀감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워크숍으로 중간평가대상학교의 우수사례 발표 그리고 현안과제 토의 등 학교 현장에서 겪는 당면 과제에 대하여 진지한 토의가 있었다.


  특히 학교자율화와 맞물려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열악한 학교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 되었다. 학교장인 리더가 가진 학교의 특색을 담은 학교경영 청사진, 교육비전과 경영비전, 학교경영 노하우 등이 학교를 활성화시키는 요체라는 데 공감했다.

 

 충남교육청에서는 공모교장 학교에 지속적으로 행정적 재정적 지원 및 학교장의 자율권을 확대하여 학교장의 경영수행능력을 배가시킬 것이며, 우수사례는 직무연수 및 학교장 회의 등을 통하여 일반화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