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40명 학생 대상 운영

 


서림초등학교(교장 조충호)는 지난 8월 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재미있는 여름 영어 교실'을 1일 2시간씩 2개반 40명 학생을 대상으로 단기집중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어민교사와 한국인 교사 1명이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국제 지식 정보화 시대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고 음성언어와 문자언어의 균형적인 교육을 통한 영어학력 신장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겨울방학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것이다.

서림초는 이번 영어교실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자, 저소득층 및 맞벌이 부부 자녀를 우선 선발하여 무학년제 수준별 기초반, 심화반으로 2개 반을 편성 운영하는데 참여 학생은 원어민과의 1대1 활동으로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아울러 교재비 등 모든 비용이 학교에서 교육경비로 지출됨으로써 학부모에게는 사교육비 절감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방학 중 단기집중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주관하고 있는 조 교장은 “영어가 경쟁력이 되고 능력이 되는 지구촌 시대에 여러 가지 여건이 부족해 영어교육 면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맞벌이 부부 등의 자녀에 대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