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분기 대비, 충남도 방문한 관람객 561만7,510명 늘어
충남관광홍보전용열차 운행, 고속도로 개통 등 영향

 

  관광객이 지난해 동기(2분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충남도에 따르면 금년도 2분기 충남도를 방문한 관람객은
2,107만 5,643명으로 지난해 1,545만 8,133명 보다 561만 7,510명이 늘어 36.3%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도는 이 같은 관광객 증가는 道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울 지하철 1호선「충남관광홍보전용열차」를 이용한 홍보 등 각종 시책들이 가시화되고 있는 증좌라고 분석했다.

 특히, 서해안 인근 6개(보령, 서산, 서천, 홍성, 태안, 당진) 시 군은 1,090만4,500명으로 45.1%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그중 최고 많은 207.5%의 증가를 보인 태안은 최근 성공적으로 추진된「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개최가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올 5월에 개통된 당진-대전간 고속도로와 수도권 전철의 연장운행의 영향으로 예산과 아산은 각각 109.6%와 47.3%가 증가됐고 이는 교통 여건의 변화가 관광수요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결과로 올해 개최되는「Pre-대백제전」과,「2010대백제전」,「2010 대충청권방문의 해」등 충남도가 추진하는 주요 관광시책사업의 대한 성공 예감과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道 관계자는 해수욕장과 국립, 도립공원과 계곡 등 많은 관광지가 산재하는 충남의 특성상 상반기에 비하여 하반기에는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된다면 내년에 개최되는「2010 대백제전」과,「2010 대충청권방문의 해」관람객 유치에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

 

경제난 극복 위한 희망메시지 쏜다
경제난 극복 동참 분위기 확산 위한 단계별 로드맵 추진

 

전 도민을 대상으로 경제난 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도는 최근 각종 경제지표상으로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이 기세를 몰아 경제난을 조기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 전파를 통해 도민들의 동참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경제난 극복 동참 분위기 확산은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으로,
 ▲1단계(8월) 분위기 조성단계에서는 도 시군정의 각종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경제난극복, 충남이 앞장선다 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2단계(9월) 분위기 확산단계에서는 지역 언론의 협조를 받아 경제난 극복 특집 기획보도를 추진하고, 경제난 극복 콘서트, 경제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충남 경제비전을 확산시켜 나가고,
▲ 3단계(10월) 금융, 기업인, 경제관련 기관 등 유관기관 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도민들에게 널리 확산시겨 나간다는 전략이다.

  권희태 도 경제산업국장은 경제는 분위기가 중요한 만큼 도민들에게 경제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어 최근 되살아나기 시작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충남이 경제난 극복을 선도해나가고자 한다󰡓고 이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그동안 도는 민선4기 출범이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정의 최우선 정책과제로 삼아 전략적으로 추진한 시책들이 경제 위기 극복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규제 개선 건의, 문화재 지표조사 및 시․발굴제도 개선 등 일부시책의 경우 중앙정부의 정책결정을 리드하면서 경제위기 속에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지난날 통계청이 발표한 연평균 지역내총생산(GRDP)성장률이 9.7%를 기록, 전국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민선4기 출범이후 2009년 6월말 기준으로 외자 26건에 48억 21백만달러, 기업 2,502개를 유치하는 등 경제 제1道의 면모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 


국산품종 국화 “백마” 일본 수출 길 올라
백마 20만주 수출시작, 약 8천만원 소득 예상

 

 국화 국산품종 “백마”가 일본 수출 길에 올랐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예산군 입침리에 소재를 둔 국화작목반이 재배한 국산품종인 “백마”가 지난 7월 27일을 시작으로 일본에 수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국화 수출은 총 20만주를 목표로 지난 7월 중순부터 9월까지 수확되는 고품질의 국내품종인 ‘백마’로 예산국화시험장과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기술지원 하고 있다.

이 백마 품종은 2006년부터 농가에 보급된 여름재배용 품종으로 꽃색이 깨끗하고 절화수명이 길어 일본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일본 최대의 명절인 오봉절의 수요 증가에 의해 꽃값도 상승세여서 국내시장 여건에 비해 훨씬 좋은 가격을 받고 있다.

백마는 시세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평균 1주당 400원 선으로 예상, 약 8천만원 상당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예산국화시험장에서 개발한 「예스라인」,「휘파람」 등 스프레이국화도 안면도 꽃박람회에서 바이어들의 요청에 의해 오는 10월부터 매주 1만주씩 내년 12월말까지 일본에 64만주를 수출(1주당 200원~270원 선)할 계획으로 가을철에 본격적으로 재배에 들어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안정적인 국화 수출을 위해 국내 육성품종에 대하여 육묘부터 출하까지 생산현장 중심의 현장컨설팅을 강화할 방침으로 국화 재배농가에 많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여름철 수출 국화 수확에 맞추어 지난 7일에는 예산군 응봉면 입침리 황소성 국화재배 농가에서 농민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국화 시범사업 현장 평가와 더불어 여름 가을 재배형 스탠다드국화 신품종 육성을 위한 실생계통 품평회도 가져 재배상 주요 문제점과 수확 후 관리기술 보완대책을 협의했다.

 

---------------------------------------- 

全 세계 태권도인 당진에 모여
12일부터 4일간 당진군에서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 열려

 

오늘 12일부터 “2009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국기이자 올림픽 정식종목인 태권도의 세계대회 유치로 전세계에 서해안을 알리고 산업 관광 등 외자유입의 기회 마련으로 서해안 지역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009 세계태권도 한마당대회는 당진 실내체육관에서 ▲개인부문(손날격파, 주먹격파, 발 격파, 종합격파) ▲단체부문(공인품새, 창작품새, 태권체조, 호신술, 팀 대항 종합경연) ▲기록부문(연속 몸 돌려 후려차기 격파, 높이 차기 격파 등) 등 11개 종목 35개 각 부문별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기간 내내 사물놀이 공연, 음악동호회 공연, 장기자랑, 사진전 등 다양한 공연과 향토음식 체험, 지역 특산물 홍보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날 이완구 도지사는 “이번대회가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충남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행사는 충남도와 당진군(주관: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주최로 당진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며, 55개국 750여명의 외국인을 비롯한 4,000여명의 태권도 선수와 주민, 이완구 도지사, 유관기관 단체장 등 5,500여명이 참여한다.

  한편, 올해 17회째인 세계태권도한마당은 1회~13회까지는 국기원에서, 2006년(14회째)부터 지자체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14회 전북 무주, 15회 경기 수원, 지난해 16회 대회는 미국 LA에서 개최된 바 있다.

 

---------------------------------------- 

 

공임 최종합격자 합격증서 수여식 가져
공직출발에 대한 축하와 지방공무원의 책임과 역할 당부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도청에서 2009년도 제1회 공개경쟁임용시험 최종합격자 245명(일반직91, 소방직 154)에게 합격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합격증서 수여식 참석대상은 9급 행정직 시군별 지역모집을 제외한 도 일괄모집에 합격한 임용후보자로서 일시수용 공간부족으로 직렬별로 1차와 2차로 나누어 실시했다.

임헌용 道 자치행정국장은 “공직자의 역할과 자세, 공직선배로서 21세기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공직 가치관과 일에 대한 열정을 강조하면서 그중에서도 특히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공직사회의 일원으로서 도정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임헌용 자치행정국장과 장석화 소방안전본부장, 임용후보자와 가족 등 400여명 참석했다.

 합격증서 수여식이 끝난 후 오후 2시 30분부터 대회의실에서 임용후보자 등록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