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꽃단지

국화꽃단지

 

 

                        

군 보건소 무료 이동목욕 서비스 홍보

  
 

무료 이동목욕 서비스를 펼쳐 거동 불편 노인과 장애인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군 보건소에서는 대형욕조와 온수, 각종 목욕장비를 실은 이동목욕 차량을 이용하여 2003년부터 7년 동안 2,500여명에 대하여 직접 찾아가는 이동목욕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동목욕 서비스는 거동불편노인, 치매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1인당 월1회 서비스를 지원하여 주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10일에서 14일까지 홍성읍 4명, 광천읍 1명, 은하면 2명, 갈산면 2명, 구항면 2명 총 11명의 대상자에 대해 이동목욕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몸이 불편한 분들을 말끔히 씻어 드리는 한편, 마음의 고통까지 깨끗이 씻어 드리고 싶다.”며 “주저하지 말고 많은 분들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동목욕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관내 보건(지)소나 보건진료소에 신청하면 담당자가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확인 후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동목욕

이동목욕

 

 -----------------------------------------------

 

관광객 사로잡을 국화꽃단지 조성

 유휴지 20,000㎡ 활용 국화꽃단지 조성하여 볼거리 제공 

  
 

서부면 수룡동 일원에 대단위 국화꽃단지를 조성하여 올 가을부터 국화꽃 향기 가득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서부면 수룡동 주민들은 13일 오전 11시 군민과 각급 기관단체 회원 100여명을 초청하여 국화꽃단지 조성에 따른 자축 행사를 열었다.
 
  국화꽃단지는 천수만 임해관광도로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군 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올해 방치되어 갈대로 우거진 유휴지 20,000㎡를 매립하고 금방울, 프로리나, 퍼플볼 등 국화꽃을 식재하였다.

  이에 천수만 임해관광도로는 봄철에는 노란 유채꽃으로 가을철에는 고고한 국화꽃이 바다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낼 전망이다.

  또한 향후 홍성군은 천수만 A지구 방조제~서부면 어사리 일원 6km구간에 해안관광 자전거도로를 개설할 계획이여서 지나가는 관광객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국화꽃단지를 시범조성 하였는데 반응이 좋아 향후 서부 어사~은하 간 임해관광도로를 중심으로 연차적 확대 조성할 계획”이며 “홍성군 국화연구회와 연계하여 국화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