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4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로 완벽한 행사 평가
 대회 3일째(14일) 화려한 개인기예 속출, 관람객 연신 탄호성

 

 충남 당진군 실내체육관에서는 태권도 기예인들의 함성이 뜨겁게 울려 퍼지고 있다.

 국내외 55개국 3910명이 참가한 이번 ‘2009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평소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개인기들이 펼쳐지고 있어 관람객들의 탄호성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이번대회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빛을 발하는 사람들이 있다. 비록 나흘간의 경기일정이지만 이 기간동안 당진군에서는 연인원 482명의 자원봉사자들을 투입해 행사진행은 물론 통역과 교통, 환경에 이르기까지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려한 기량을 펼치는 코트의 이면에서 말없이 묵묵히 행사를 이끌어 내는 이들이 있기에 이번대회는 더욱 빛나고 있다.

 또한, 55개국의 다양한 인종이 몰려들어 몸짓 발짓으로 의사를 전달해야 하지만 161명의 통역봉사자들이 이들의 가려운 곳을 어루만져 주어 당진에서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다.

 대회 3일째로 접어든 시점에서 12일과 13일은 전체 551개팀의 불꽃 튀는 예선전이 펼쳐졌고, 14일은 종합격파와 호신술, 주먹격파 등 28개 부문에 대해 결승이 치러졌다

 또 마지막날인 15일에는 연속몸돌려후려차기, 높이차기 등 10개부문의 결승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각이 잡힌 공인 품새는 물론 태권도라고 믿어지지 않는 창작품세, 에어로빅을 초라하게 만드는 태권체조 등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드는 몸짓들이 연출되었다.

 

 


4-H수련 통해 자연사랑ㆍ농촌사랑 결의 다져


 1박2일 수련회 회원간 화합과 우리문화 소중함 깨워

 

 “네잎다리 크로바의 우리 깃발은... 빛나는 흙의 문화 우리 손으로”라는 기치를 내건 당진군 4-H 연합회의 수련과제교육을 지난 12일부터 13일 까지 1박 2일간 도고 유스호스텔 청소년 수련원에서 수행됐다.

 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에서 육성ㆍ지원하는 4-H 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명석한 머리(智)와 충성스런 마음(德)으로 성실하게 봉사(勞)하며 건강하게(體)살아가라”의 4-H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당진군내 학교 4-H회원 및 지도교사, 영농4-H회원, 후원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단합과 친목도모를 위한 봉화식, 장기자랑, 보트타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심신을 단련하고, 현충사, 추사고택 등을 견학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 및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히, 첫째날 치러진 봉화식은 4-H의 최고 부흥기였던 1970년대의 영광을 재현하고 4-H회의 발전과 자연사랑ㆍ농촌사랑 의지를 결의하는 의식행사로서 이번 수련과제교육에서 가장 의미있는 행사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방상만 소장은 수련과제교육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에서“이번 행사를 통해서 회원들의 가슴속에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작은 일이라도 먼저 실천하는 자랑스런 4-H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심시내권 유휴지에 임시주차장 마련


 푸른병원 앞 70여대 주차 규모 조성, 주민들에 개방

 


 당진군이 번화가인 시내 중심권에 70여대의 자동차를 주차시킬 수 있는 임시무료주차장을 조성 군민들에게 개방했다.

 이곳은 당진읍내 푸른병원 앞 사거리로 3000㎡의 면적에 7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조성했다.

 주차장은 현재 토지소유자가 한국자산신탁으로 되어 있으며 군이 토지사용승락을 얻어 지난달 토목공사를 거쳐 오픈하게 되었다.

 구 농협창고 부지의 계성공영주차장에 이어 이곳도 무료로 개방되며 평소 통행량이 많은 원도심지역의 도심권 이용편의증진과 교통질서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비록 영구적인 주차장은 아니지만 건축물이 들어서기 전까지향후 2~1년간은 지역상가와 주민들에게 큰 혜택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8월중 완공되는 동문공영주차장(구 서울외과)을 비롯하여 도심권주차장 확보에 주력하며 합덕, 송악이주단지의 주차시설 및 교통편의시설을 확충, 선진교통도시 건설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른병원 사거리 부분 임시주차장은 당초 이지역은 1만2000여㎡의 면적에 아파트와 복합상가를 건축할 계획 이였으나 토지확보 등의 민원으로 답보상태에 있는 곳이다.

 

태권도한마당

태권도한마당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