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담당자 회의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4일 충남남부평생학습관에서 충남 수능 담당자 260명(고등학교, 교도소, 시험지구교육청 담당자)이 참석한 가운데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교부ㆍ접수를 위한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원서 교부ㆍ접수 일정, 장소, 응시수수료, 사진 규격, 접수 방법 등 수능원서 교부ㆍ접수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었다.

 


  2009년 11월 12일 실시하는「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서 교부ㆍ접수는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이루어진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접수 장소를 방문하여 접수를 하면 된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접수를 하지 않는다. 올해 수능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이 기간 동안에 반드시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9월 10일 오후 5시에 원서접수가 마감이 된 이후에는 원서를 절대로 접수할 수가 없다.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응시원서(접수장소에 비치),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신분증(본인 확인용) 등이다.

 


  원서 교부ㆍ접수 장소는 졸업예정자와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에서 일괄 교부ㆍ접수하고, 다만 졸업생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시험지구일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교부ㆍ접수를 한다. 따라서 충남 지역의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각 고등학교 및 7개 시험지구교육청(천안,공주,보령,아산, 서산,논산,홍성교육청)에서 담당하게 된다.

 

 

 

  수험생의 응시수수료는 응시 영역수에 따라 3단계로 차등 징수하는데,  3개 영역 이하는 37,000원, 4개영역은 42,000원, 5개영역은 47,000원이다. 일단 접수를 하고 나면 시험 응시여부와 상관없이 환불이 되지 않는다.

 


  원서에 부착하는 사진(2매)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3.5㎝×4.5㎝), 사진 내 얼굴 길이는 2.5㎝×3.5㎝이며, 탈모를 해야 하고 짙은색 안경을 착용해서는 안 되며, 동일원판 천연색 사진이어야 한다.

 


  원서의 접수는 특별한 경우(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접수해야 한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대리접수를 할 경우에는 대리접수서약서(충남교육청 홈페이지 탑재)를 작성 제출해야 하고, 관련 증빙서류(복지카드, 수감확인서, 군복무증명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중명서)와 대리접수자와 지원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등)를 제출하여 확인을 받아야 한다.

 


 특히 원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응시영역 및 과목의 선택이다.  응시원서를 접수하여 접수증을 발급한 후에는 응시영역 및 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응시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숙지하여 응시영역 및 과목을 선택하여야 한다.

 


   기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ne.go.kr) 공지사항에 업무처리지침이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