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위해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며칠동안 우리지역에는 400㎜가까운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만 군민여러분의 적절한 대처로 큰 피해가 없었던 점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상이변으로 예측할 수 없는 국지성 호우가 잦은 만큼 앞으로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보며, 아울러 삼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무더운 계절을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위한 몇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재난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합시다.
집중호우, 태풍등이 우려되는 계절입니다. 홍수, 산사태, 붕괴, 침수, 농작물 피해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위험지역에 대한 사전조치를 철저히 하고 미리미리 배수로와 하수구를 정비해 주시기 바라며, 재난재해 발생시에는 신속하게 군청재난상황실(☎ 350-4980)이나 각 읍면사무소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호우시 안전대책을 준수합시다.
비가 많이 올 때는 노약자나 어린이는 집안에 머무르고, 천둥번개가 칠때는 낮은 지역이나 건물안으로 대피하며,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등, 신호등, 고압선 근처에 접근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저지대 주차차량은 이동주차하고 공사장, 산비탈, 하천주변 접근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킵시다.
물에 들어가기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술을 먹고 물에들어가서는 안되며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지정된 장소에서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불어난 하천이나 계곡을 건널 때는 특히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신종 인플루엔자에 주의합시다.
신종 인플루엔자의 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귀국 후 7일간은 건강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고열과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보건소에 신고 후 해당 조치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여름철 전염병과 식중독 예방에 주의를 기울입시다.
장마이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전염병과 식중독이 우려됩니다. 식중독 과 전염병 예방을 위해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를 생활화해 주시기 바라며 집 안팎의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합시다.
우리군은 도내에서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가장 많다는 불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우리 군이 추진하고 있는 범군민 3대실천운동의 하나인 바른 당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모든 교통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년은 「사회복지의 해」입니다.
군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위해 주민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분, 어려운 분들이 계시면 지체없이 군청이나 읍면사무소, 행복나눔복지센터(북부 351-4401, 남부 362-9625)로 연락주시면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안전과 건강은 행복의 첫째 조건입니다. 위에서 당부드린 사항을 꼭 지켜주셔서 군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7
당 진 군 수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