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경찰서(서장 김석돈)는 당진교육장, 정미초등학교장,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질서문화대전과 관련하여 글짓기 초등부문 경찰청장상 대상인 정미초등학교 유아진 학생에 대하여 상장을 수여하였다.

 



당진관내 기초질서문화대전의 작품접수는 4. 21부터 28일가지 8일간 실시하였으며, 글짓기 16점, 동시 11점 등 85점의 작품을 접수 받았다.



 



입상자 내역은 경찰청장상(정미초교 5학년, 유아진), 충남지방경찰청장상(원당초교 3학년, 임찬혁), 경찰서장상(합덕초교 4학년, 김성은 외 16명)이다. 



 



기초질서 확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저변확대를 위해 2007년부터 경찰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기초질서문화대전”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기초질서문화대전은 전년까지 응모대상을 전국 초등학생으로 한정하였으나, 올해는 참가대상을 중학생까지 확대하여 그 규모 뿐 아니라, 작품의 수준까지도 향상되어 우리 경찰이 주관하는 명실상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이러한 축제의 장에서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할 수 있다.



 



김석돈 당진경찰서장은 “전국 초․중등학생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친 가운데 우리 당진에서 경찰청장 상장을 수상한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고 당진경찰을 비롯하여 당진군의 자랑이 아닐 수 없다.”라며 이번 수상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수상은 경찰의 기초질서 확립 의지를 성인이 아닌 초등학생이 몸소 깨우쳐 실천에 옮긴 귀감이라 평가할 수 있고 이를 기회로 기초질서에 대하여 우리 당진군민 모두가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것을 기대하다.”는 소감으로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를 평가하였다.



충남포커스/ 한상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