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안전 및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에 이바지



  당진소방서(서장 신해철)에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생활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체험교육 등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연중 신청 접수 받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치부ㆍ초ㆍ중ㆍ고교생 학생과 각종 단체 및 관공서, 기업체, 군부대 등 연중 교육 신청을 받아 대상처 방문 또는 소방서 초청으로 화재대피요령 및 소화기 체험 등 계층별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는 다중이용업에 종사하는 업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매달 1회 정기적으로 화재예방,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내용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난 한해 당진소방서는 총 400여회 신청으로 3만여명에게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함께 일상 생활안전 및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에 이바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소방서 관계자는 "군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으로 소방교육 신청ㆍ접수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며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사회전반에 걸친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여 안전문화 정착에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각종 교육문의는 당진소방서 방호구조과 (☎ 350 -53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