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학원 강사 확보, 이달부터 9월까지 176명 대상 특별 수업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고교학력신장 프로그램’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당진장학회(이사장 민종기) 주관의 이 프로그램은 3년 이내 3배 이상의 명문대 진학률로 향상시킨다는 목표 아래 대도시 유명학원의 강사를 확보해 수업을 진행한다.






 이에 당진군은 총 5억7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9일 호서고에서의 개강식을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9개월간 언어, 수리, 외국어 등 3개 과목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은 당진군 소재 8개 고교에서 4020명의 신청서를 접수받아 지난주 선발고사를 실시 1학년 56명, 2학년 56명, 3학년 56명 등 총176명에 이르는 학생을 선발 하였고, 이를 담당할 8명의 강사를 확보 완료하였다.






 특히, 전년과는 다르게 권역을 나누어 중심학교를 지정, 북부권은 호서고에서, 남부권은 서야고에서 각각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학생들 통학에 따른 편의를 최대한 반영 함은 물론 송악고와 신평고 등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운송업체와 계약 셔틀버스을 운영하기 했다.






 또한, 학급 편성도 1학년은 공통반으로 2학년과 3학년은 인문반과 자연반을 나누어 2개 중심학교 총 10개반으로 편성, 각각의 특성에 맞는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종로학원의 온라인 강좌를 관내 8개 고등학교 학생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프로그램 불참학생에 대한 형평성 도모와 실력향상에 기여토록 했다.






 수업은 학기중 금요일은 200분 수업, 토요일 300분 수업으로 이루어지고 방학중인 이달과 7-8월은 목․금․토요일 주3회 각각 200분 수업이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수업의 분석결과 사교육비의 절감과 학력신장 등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게 나았다”며, “올해도 특별 수업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반기별 학생 설문조사와 강사 평가 등으로 운영 개선을 도모하고 연말 사업 분석 후 향후 중학교 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일하면서 취업준비’, 당진군 행정인턴 선발



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 우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접수






 최근 가중되고 있는 청년층의 취업난에 당진군이 적극 대처하고 민간의 고용확대 분위기를 고양하기 위한 청년일자리 대책으로 행정인턴을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행정인턴은 당진군 공무원 정원의 2%에 해당하는 16명으로 만29세 이하의 2년제 대학 졸업이상의 학력소유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나 본인이 당진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었거나 부모 중 1인이 당진군에 거주해야 한다.






 민종기 당진군수는 “행정인턴은 취업준비자가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본 소양과 실무역량을 갖추게 하는 것이 중요 목표”라며 “행정인턴십을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졸 미취업자 중 장기구직자 등에 대한 실업대책임을 감안해 대학졸업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채용한다.






 다만 직무에 따라 관련전공과 자격증 등으로도 선발할 수도 있으며 취업이 확정되었거나 대학 재학생, 휴학생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되며, 국가유공자 자녀와 기초생활수급권자 · 한부모 가족 세대주 등 저소득층은 전형에 있어  우대한다.






 채용일정은 12일부터 13일까지 당진군청 총무과에서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 받는다.






 결과는 16일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22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2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해 2월 2일부터 부서배치와 군청 종합민원실을 비롯해 각 읍 ․ 면사무소에서 근무하게 된다.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당진군이 선발하는 행정인턴은 주 4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 4대 보험을 포함해 한 달에 약 108만원 정도의 보수를 받는다.






 이와 함께 10개월의 근무기간이 종료되면 인턴근무 수료증을 발급해 경력관리를 해줄 예정이다.






 군은 행정인턴이 담당하는 업무는 각 부처의 수요에 따르되, 단순 사무보조 · 잡무를 지양하고 전문분야별 실무경험을 체득해 경력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설날 등 육류성수기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






당진군은 연초 및 설날 등 육류 소비가 많은 성수기를 맞이하여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신뢰구축하고 축산농가 보호를 위해 원산지 표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 기간은 9일부터 설 전날인 25일까지이며, 금번 단속에는 농관원 당진출장소와 당진군 원산지 표시 명예감시단체인 당진군새농민회(회장 정상영), 대한주부교실(회장 김화자)에서 참여하여 합동 단속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중점 단속대상은 대규모 육류 유통․판매업소로 육우․젖소 취급업소, 대형 유통업소, 육류선물 셋트 판매업소 등이 특별단속 대상업소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22일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는 일반음식점에 대한 돼지고기, 닭고기, 배추김치 등의 원산지 표시사항도 단속할 계획이다.






한편 당진군은 쇠고기 원산지 표시 집중단속에 이은 육류 성수기 대비 특별단속을 통하여 원산지표시제의 완전한 정착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상수도 동파 주의 당부.



 홍보전단 배포 겨울동파 피해예방 대비 홍보주력






 당진군이 예년 같은 기간에 비해 동장군이 기세를 누그러지지 않아 상수도 동파예방에 동분서주하고 있다.






 특히, 신년을 맞이하면서 최근 평균최저온도가 영하 7.5도를 유지하는 기온저하로 각 가정에 예고 없이 닥칠 수 있는 수도관 및 계량기에 대한 동결 및 동파사고를 최소화 하고자 전 행정력을 쏟고 있다.






 군은 그동안 지난해 11월부터 상수도계량기 검침시 검침원으로 하여금 수도관 및 계량기에 대한 사전점검과 수용가 주민에게 동파예방 교육과 홍보전단 배포로 상수도 동파 사전예방에 힘써왔다.






 또한, 고지서 발송시 고지서와 함께 “상수도 겨울준비 이렇게 합시다.”라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수용가를 통해 배부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를 한 결과 동파 신고건수가 12건으로 예년 20여건이 발생하던 피해 사례에 비해 현저히 감소했다.






 군은 앞으로도 혹한기 추위가 추가로 닥쳐올 것에 대비 노출된 수도관, 수도계량기는 스티로폼 또는 보온재 등으로 보온시설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또, 계량기 보호통 안은 고인물을 제거하고 보온재를 덮고 왕겨, 헌옷, 톱밥 등을 20㎝이상 덮어서 동파를 예방하고 얼어붙은 수도는 파열예방을 위하여 미지근한 물로 서서히 녹인 후 사용하도록 해줄 것과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경기는 ‘꽁꽁’, 온정은 ‘활활’



 당진 양돈협회, ㈜우신피그먼트 이웃사랑 성금 쾌척






  아무리 경기가 어려워져도 이웃사랑의 마음은 얼지 않았다.



 전 세계적인 금융한파에 나라 안팎으로 경기가 꽁꽁 얼었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려는 온정은 식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사료값 인상 등 어려운 경영상황에서도 당진양돈협회(회장 남청현)는 8일 당진군에 3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또, 같은 날 순성면 소재 ㈜우신피그먼트(대표 장성숙)는 순성면사무소를 방문해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신피그먼트는 몇 년째 꾸준하게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고 순성면 마을 경로당과 자매결연을 맺어 후원을 하고 각종 마을 행사에도 후원을 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업체가 이윤만 추구하고 지역민으로부터 소외받는 현실과 다르게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지역민들 속에서 사랑받고 인정받는 훈훈한 사랑을 펼치고 있다.






 1989년 순성면에 법인을 설립한 회사는 고품질의 액상안료를 공급하는 회사로 10여년 전부터 연말이면 매년 면사무소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왔으며 올해도 경기가 어려워 기업체들의 한숨이 높아가는 상황이지만, 오히려 그 금액을 늘려가며 3년째 1000만원씩을 기탁하여 지역민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내 마을 경로당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년 겨울이면 난방비를 연 2회이상 20여년 동안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여 후원을 하고 마을 체육대회나 효도관광 등 마을행사에도 아낌없는 후원을 하고 있다






 지역에 입주한 기업체가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마을 공동체를 해체하는 등 악영향을 끼친다고 볼멘 소리를 하는 지역민들의 편견을 깨고 기업과 주민이 더불어 상생해야 한다는 이념으로 정감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어 올바른 기업경영의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우신은 지역민 뿐아니라 사원들의 다양한 후생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여 ‘편안한 분위기에서 열심히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2000년 ~ 2005년도 까지 국민은행주관 베스트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2년도에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하고 2007년 당진군 모범기업표창을 수상하는 등 순성면 100여개 기업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 몇년사이 당진군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많은 기업체가 들어서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한파로 기업운영이 많이 힘들지만 ‘나눔실천’의 마음은 계속되어 어렵고 힘든 우리 이웃들의 겨울은 올해도 따뜻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