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학교장 연수






 



17일(수) 설악웨딩타운에서 초ㆍ중ㆍ고 교장 및 운영위원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2008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연수'이 개최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 질의 및 응답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황규협 관리과장의 강의가 펼쳐져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박권병 당진군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은 "각급학교 운영위원장님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학교사안에 대한 논의 및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유장식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성공은 운영위원들의 몫임을 강조하고 오늘날 당진교육의 발전은 능력있고 소신있는 운영위원님들의 따뜻한 협조와 헌신적인 참여의 결과 덕분이며 앞으로도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협력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으며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에 앞장서



 당진군선관위에 소액다수 정치자금기탁






충청남도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12월 16일(화) 오전 11시 당진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깨끗하고 올바른 정치문화 발전을 위하여 교육청 직원 뿐만아니라 초․중․고등학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정치자금 기탁금을 당진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정치자금 기탁금 전달식에는 충청남도당진교육청교육장, 초등교장단장(원당초 교장 최항묵), 중등교장단 부단장(호서중 교장 이창원)과 당진군선거관리위원회 최석구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였다.






당진관내에 교직원들이 당진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정치자금 기탁증서로 기탁한 금액은 당진교육청 산하기관 153명과 고등학교 32명의 공무원이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여 모금한 것으로 모두 1,578만원이다. 이는 지난해 1,500만원보다 증가한 것으로 자율적인 소액다수 정치자금 기탁 분위기가 조성된 것으로 분석되며 앞으로도 소액다수정치자금 기탁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개정된 교육과정, 내년부터 운영



2007년 초등학교 개정 교육과정 교감, 교장 전달연수회 실시






충청남도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2008년 12월 16일(화요일)과 12월 17일(수) 이틀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당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07년 초등학교 개정 교육과정 전달 연수를 관내 32교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9시부터 진행된 연수는 오후 4시까지 이어졌으며, '앞으로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은 학교의 제반 여건에 맞는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유장식 교육장의 인사로 시작하였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의 사업으로 실시된 것으로 2007년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정 배경과 개정된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 학교에서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내년부터 적용되는 초등학교 1, 2학년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여 질 높은 학교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당일 전달 연수강사인 탑동초 김형란 교감선생님은 '개정된 교육과정을 폭넓게 이해하여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 전반에 걸쳐 적용하기 위해서는 방학 중 교원들의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당진교육청은 교장, 교감의 전달연수 이외에도 단위학교 차원에서는 교과별로 2007년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자체 전달 연수를 실시하여 학습자 중심의 만들어가는 학교교육과정, 학급교육과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가고 있다





















‘2008「장애인 먼저」실천통합교육기관 우수상’ 수상



   



당진용연유치원(원장 전호숙)은 지난 16일(화)보건복지가족부와 국민일보가 후원하고 장애인 먼저 실천 운동 본부가 주최하는 2008「장애인 먼저」실천상, 통합교육 우수기관 부문과 개인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갖게 되었다.






이는 그동안 본원 통합 교육을 실천함에 있어 완전통합학급을 운영함과 동시에 5개 일반 학급과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장애인 먼저」 실천을 몸소 보여준 결과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전국 6개 공․사립유치원이 대상이 되어 기관표창 및 개인표창을 수상했으며 본원에서는 원장(전호숙) 선생님과 나눔반 조은 어린이가 개인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 소감에서 전호숙 원장은 "앞으로도 장애 어린이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일반 유아들과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는 유치원 운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차가운 겨울을 녹이는 사랑의 장학금  



        당진 현대하이스코 예지회에서 장학금 전달






송산중학교(교장 안상기)에서는 12월 15일(월) 차가운 겨울을 녹이는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본교 교장실에서 가졌다.






본교 인근에 위치한 현대하이스코 당진공장 여직원모임인 예지회(회장 조봉희)에서 장학금 이백오십만원을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본교 발전기금으로 기탁하였다.






이번이 벌써 세 번째로 예지회에서는 평소 여직원들이 바자회등 활발한 활동으로 조금씩 모은 돈으로 장학금을 마련하여 농어촌 소규모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알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하여 이런 뜻깊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안상기 교장은 “요즘 경제가 어렵고 회사도 어려운 실정인데 이렇게 본교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장학금을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상호협력자로서 좋은관계를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