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이 제39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3편 모두 1등급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7월 10일 제41회 충남교육자료전에서 1등급으로 입상한 당진교육청 소속 교사들의 작품 3편이 10월 19일에 개최된 제39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1등급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린 것이다. 인정남교사(삼봉초)의 "가상현실 체험형 학습자료", 조미경(원당초)⋅하주영(고대초)교사의 "사이버 미술관 활용을 통한 감상능력 신장자료", 조연희(송악초)⋅김유진(순성초)⋅김태영(기지초)교사의 "마음 읽기를 통한 자폐성 장애 학생의 국어과 학습능력 신장 자료"가 모두 1등급의 영예를 안았다.






이처럼 알찬 열매를 얻은 것은 무엇보다 출품한 교사들의 많은 땀과 노력이 결실로 맺어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교육자료 제작 및 교실수업 개선에 관심이 많은  선생님들로 구성된 당진과학교육지원단(단장 강종구교장)과 교장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원활동이 뒷받침되어 왔으며, 도대회 심사위원, 전국교육자료전 1등급 입상 경험자, 관련 교과의 전문가, 담당연구사로 조직된 작품별 지도위원들의 면밀한 지도가 함께 어우러져 이루어낸 결과이다.






제54회 충남과학전람회와 제41회 충남교육자료전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수상, 충남교육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한 당진교육이 한 단계 업그레드 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유장식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현장 교원들의 교실수업개선 노력을 통하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공교육의 신뢰를 높여 나가자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