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평가 및 연수실시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2008년 08월 29일 (수)14:30 원당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어머니포순이 배움터지키기 2차평가 및 연수를 실시했다.






당진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날 2차평가에는 어머니포순이 배움터지키기 50여명과 설문통계를 바탕으로 지난 6월 13일1차 평가회에 이어 2차 평가 및 질의 답변시간을 가졌다.






유.초등에 각급 학교에  3명이  배치되어 13:00~17:00까지 학교주변 순시 및 배회학생과의 대화,학교폭력.성폭력등이 일어나는지 살피기,  화장실 부근 및 우범지역을 순찰, 학생들간의 문제발생시 즉시 생활지도 담당교사에게 알리기, 안전한 하교지도등을 통해 학교에서는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고 방과후 학교에서 배회하는 학생이 없어졌으며 질서의식이 높아졌고, 상급생과 하급생 관계가 좋아졌으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분위기가 형성되었다는 평가가 있었다.






어머니포순이 배움터지키기는 이번 평가 및 연수를 통해 배움터지키기 활동이 학생들에게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가졌고 이번 연수를 통해 얼마나 학교폭력 및 성폭력이 심각한지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배움터지키기 활동을 해서 안전한 당진교육이 되는데 기여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