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제수출 1호 보령머드축제 중국 개최
 




 
 
  7.26~9.6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진스탄해수욕장서 국제머드축제 개최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국내 축제 사상 최초로 수출돼 중국에서 개최된다.



 




"2009 진스탄 한국보령 국제머드축제(이하 국제머드축제)"가 이달 26일부터 9월6일까지 43일간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시 진스탄(金石灘)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보령시와 다롄국제비치문화제위원회, 다롄시 개발구관리위원회가 공동 개최하고 다롄금색양광과기발전 유한공사(이하 다롄금색양광)의 자회사인 다롄보령유락발전 유한책임공사(대표 김애순)가 주관하는 국제머드축제는 진스탄여유국, 다롄방송국, 다롄인민방송국, 다롄일보 등에서 공동 후원한다.



 




 이번 국제머드축제는 진스탄 해수욕장 백사장 10만여㎡를 임대해 에어바운스를 이용 슈퍼머드슬라이드, 머드 탕 등 12종의 놀이시설과 4종의 머드체험공간을 이용한 어드벤처 존, 각종 푸드 코드와 휴식 존이 마련되며, 이와 함께 대한민국 전시관을 만들어 보령시와 충청남도의 주요 특산품도 전시 판매한다.



 




 국제머드축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머드 슬라이드, 머드 키즈 슬라이드, 머드 키즈랜드와 머드 마사지, 칼라머드 바르기, 머드 핸드 프린팅, 머드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머드사진콘테스트, 댄스경연대회 등 참여 이벤트도 개최된다.



 




 김애순 대표는 "처음 치러지는 행사라 오래전부터 축제 준비를 위한 T/F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 많은 열정을 쏟고 있다"며 "축제 사전 홍보를 위해 지난달 개최한 여행사 초청 간담회에 170여개의 여행 업체가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으며 편의점, 여행사, 전철회사등과도 이미 입장권 판매 계약을 마무리한 상태"라고 말했다.



 




 보령시가 제공한 머드원료(파우더)는 20여 톤(1억 원 상당)은 지난 14일 선적돼 인천항을 통해 중국 다롄항에 16일 입항해 20일 통관절차를 마쳤다.



 




 중국 동부지역의 대표적인 항구도시인 다롄은 중국 요녕성 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1만2500㎢ 면적에 인구 557만 명이 살고 있고, 기후는 한국과 거의 비슷하다. 우리나라 교민은 3만9천여 명이 살고 있다.



 




 진스탄 해수욕장은 중국 해양국에서 선정한 15대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가 4.5km이며 북방에서는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관광객 70% 이상이 외국인 등 외지 관광객이다.



 




 대련금색양광과기발전 유한공사(대표 김애순)는 1998년 중국에 설립된 법인회사로 한국과 프랑스의 화장품을 수입 중국 내 100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보령시와 머드화장품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김 대표는 이번 축제 성과가 좋으면 텐진과 하이난섬 등 중국 내 다른 지역으로 축제를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등에서도 러브 콜이 이어지고 있어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1회부터 12회까지 390여만 명의 외국인을 포함 1570여만 명의 국내.외관광객이 찾으면서 8000여억 원이 넘는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