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소방점검 받으세요




예산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주택 소방안전점검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최근 일상생활의 부주의나 무관심으로 크고 작은 주택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주택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관내 화재 발생 총 202건 중 주택화재가 43건으로 21%를 차지해 해마다 주택화재의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원인별로는 전기화재 및 화기취급 부주의 등으로 대부분이 무관심에서 비롯되었다.



예산소방서는 이 같은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연중 일반주택이나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불의의 화재 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한 소방설비를 점검 하는 등 현장위주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주택소방안전점검을 원하는 주민은 예산소방서 방호구조과(☎330-4426)로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에 소방검사요원으로부터 안전점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방장원 방호구조과장은 “주택화재 대부분이 사소한 부주의나 무관심에서 비롯되고 있어 이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주택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이 무료서비스로 실시하고 있는 주택소방안전점검을 적극 활용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