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자동차, 벽걸이TV,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 내걸어




  이달 27일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 대회는 GM대우 보령공장에서 제공하는 마티즈 승용차를 비롯해 42인치 벽걸이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자전거, 보령머드화장품, 김, 쌀 등 예년에 없었던 푸짐한 경품도 걸려있다. 물론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등이 제공되고,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이 수여된다.



 




  대한민국 대표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 개장(6월 27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제8회 보령임해 하프마라톤대회 참가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일 마감을 앞두고 있다.



 




  보령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보령시육상경기연맹(회장 김충호)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개장일인 이달 27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 광장 주차장을 출발해 해안도로를 따라 무창포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하프코스와 남포방조제와 죽도를 돌아오는 10km의 미니코스, 3지구와 흑포 삼거리를 돌아오는 5km의 건강코스 등 3개 코스로 나눠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보령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관광보령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도시의 생활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마음껏 떨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2년 처음 개최된 보령임해하프마라톤 대회는 지난해까지 전국 각지에서 1만6000여명의 마라톤 애호가들이 참가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마라톤 마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전마협(전국마라톤협회) 홈페이지 안내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서는 350여개의 마라톤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그중 46%인 163개 대회가 4월에서 6월 사이에 개최되고 있다.



 




  제8회 보령임해하프마라톤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마라톤동호인과 가족 및 단체는 인터넷(www.brcityrun.com), 이메일 (master@brcityrun.com) 전화(041-932-6303) 및 Fax(041-934-6308)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5km는 1만원, 10km와 하프 코스는 각각 3만원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