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중등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교 표창




  홍성여자중학교(교장 임도순)는 2009학년도 중등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학교(13개 중학교)로 선정되어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질적 수준을 높여 학교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교육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2009학년도 계획단계 학교 교육과정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홍성여자중학교는 교육 목표와 노력 중점 부분이 일관성 있게 짜여져  있고, 학교 특색사업의 실질적인 계획 수립, 다양한 학력 증진 방안이 구체적으로 수립되어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단위학교 계획단계, 확인단계 교육과정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학교를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일반화에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 이번 우수학교 선정은 계획단계의 교육과정으로서 홍성군 중학교 부문에서 으뜸가는 교육과정 수립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감상을 표창하게 되는 영광을 얻은 것이다. 홍성여자중학교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평가에도 공모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계획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행복한 교실 속에서,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을 키우는 데 노력을 다할 것이다.



  홍성여자중학교는 전교생과 교직원 모든 학부모님이 삼위일체가 되어, 더욱 알찬 교육과정으로 홍성여자중학교 학생들의 지성과 인성을 키우는 데 더욱 전념할 것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