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홍성여중 영재학급 입학식



  홍성여자중학교(교장 임도순)는 2009년 3월 7일(토) 오후 2시 학교 영어 전용교실에서 2009학년도 영재학급 신설에 따른 입학식 행사가 있었다. 학생들은 학부모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1년 동안 탐구정신을 발휘하여 영재수업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은 입학식을 겸해 영재학급 학생들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연간 교육과정 안내도 이루어졌는데, 설레는 마음으로 자녀의 영재학급 입학식을 바라보는 학부모님들의 표정에서는 사뭇 긴장감도 감돌았다.



  1,2학년(1학년 2명, 2학년 18명) 20명으로 구성된 영재학급 학생들은 과학과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으로서 1년 동안 토요일 오후 네 시간씩, 네 분의 지도교사와 영재 수업을 받을 계획이다. 학기 중 64시간, 방학 중의 집중 수업 74시간으로 알찬 수업을 계획하고 있는 담당 교사(신은정)는 “20명의 학생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이미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보았어요. 학생들의 숨은 재능이 발산될 수 있도록 알찬 수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교육과정에 따라 성실히 임해 준다면 수학, 과학 부문의 영재로서 거듭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라고 말하며 영재교육 담당자로서의 기대와 포부를 말했다.



  홍성여중은 지난 해 12월 원서 접수와 2차에 걸친 영재성 테스트를 통해 1월 9일 최종 합격자 20명을 발표하였다. 과학과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들로서 앞으로 더 수준 놓은 수업을 받게 될 예정이다. 홍성여중에서 2009년 수학 과학 영재 학생들이 마음껏 탐구하여 숨겨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