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과위원 오리엔테이션을 통한 상견례와 책임 역할 소개 




    홍성내포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전용택)는 지난 5일 홍성문화원 회의실에서 홍성내포축제 분과위원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해부터 군민들의 축제참여 확대와 다양한 의견 수렴, 축제추진과정에서 실질적인 활동인원 확보를 위한 방한으로 주로 3~40대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한 분과위원회라는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연구평가자문분과, 축제기획운영분과, 내포문화행사분과, 문화예술행사분과, 체험참여행사분과, 홍보마케팅분과, 인력지원관리분과 등 7개 분과 약 40여명이 참여하기로 승낙을 받고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상견례와 분과별 역할과 책임,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하였다.
 
    각 분과위원은 분과위원장을 중심으로 각 분과별 역할에 맞는 자율적인 모임을 통하여 축제 기획과 참여, 축제기간 중 행사진행 및 보조요원 활동, 축제 후 군민과 관광객에 대한 여론수집과 평가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축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각 분과위원회에서 자유롭고 활발하게 논의된 토론과 의견 및 여론이 효율적으로 반영되기 위한 방편으로 분과위원장은 당연직 집행위원으로 참여토록 하였다.



    분과위원은 금년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의 임기제로 운영되며, 분과위원회의
활동현황은 홍성내포축제 홈페이지(www.naepofestival.com)나 축제 카페(club.cyworld.com/naepo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민옥선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