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약제비 지원사업




 의약분업지역(홍성읍, 광천읍, 갈산면) 보건기관 이용환자에 대한 약제비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의약품 구입시 주민부담이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보건소(소장 임헌문)는 오는 3월 2일부터 홍성군내 주소를 두고 있는 65세 이상의 주민 또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 등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증서를 소지한 환자가 의약분업지역인 홍성, 광천, 갈산지역의 보건기관을 이용할 경우 약제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보건기관 진료시 진료비 감면 등 보건의료지원 혜택이 약제비에까지 확대된 것으로, 이에 따라 처방전으로 의약품을 구입할 경우 처방 1건당 1,200원을 지원받게 된다.



 약제비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홍성, 광천, 갈산지역의 보건기관에서 진료를 받은 후 처방전과 함께 약제비쿠폰을 받아 약국에 처방전과 함께 약제비쿠폰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홍성군보건소의 약제비지원사업은 고령화 사회에 부응하여 주민의 건강을 제고시키고, 실질적인 보건복지를 통해 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홍성사랑장학회, 장학생 선발모집요강 확정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홍성사랑장학회가 09년도 장학생 선발 및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방침이다.



 홍성사랑장학회는 지난 24일 오후 2시 군청 회의실에서 이종건 이사장을 비롯해 12명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사랑 장학회 이사회 회의를 열고 08년도 장학회 결산 및 09년도 장학생 선발 모집요강을 심의하였다.



 이날 회의에 따르면 창립이후 장학금 모금총액은 약 23억원(‘08.12.31기준)으로 이중 ’08년도 장학생 104명에게 약 1억8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으며, 06년부터 3년간 3억3천여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돼 총 429명의 장학생이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09년도 홍성사랑장학생을 신청접수한 후 3월 20일 심의를 거쳐 4월 중 장학급을 지급할 예정이며, 모집요강은 홍성군청 홈페이지(www.hongseong.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관내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학교장이 일괄 추천하며, 관외 학교에 입학․ 재학 중인 학생의 경우 본인이 홍성사랑장학회사무국(홍성군청 행정지원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관계자는 홍성사랑장학회가 우수한 지역인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뜻있는 군민들의 후원을 당부했다.



--------------------------------------------------------- 



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선포
26일 홍성문화원에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개최



 



지난 26일 오후 3시 홍성문화원에서 교육청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을 가졌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 평생학습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선포식에서  이종건 홍성군수의 평생학습도시 선포를 시작으로 군은 09년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날 이종건 홍성군수는 “10만 군민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배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계층별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여 같은 해 9월 사이버학습센터을 마련하였으며, 다음해 12월「홍성군평생학습조례」를 제정하였다. 08년도에는 평생학습협의회와 실무위원회를 구성 청운대, 혜전대, 한국폴리텍4 홍성대학 등 인근 대학과 협약을 맺고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홍성] 실버환경감시단 발족
오염물질 불법배출 등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실버환경감시단을 구성 3월부터 운영한다.



 홍성군은 25일 오후 2시 군청회의실에서 최창국(63,홍성읍)씨를 포함 각 읍 면에서 선발된 60세 이상의 노인 11명을 실버환경감시단으로 위촉하고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한 감시활동과 준수사항을 설명했다.



 군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민간 감시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앞으로 실버환경감시단은 지역별 취약지역을 자율적으로 선정 감시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오염물질 불법투기, 소각행위, 배출업소 무단 배출행위, 퇴비의 침출수 발생으로 인한 환경오염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행동을 발견할 경우 현지에서 시정하도록 해 환경보전 및 재발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