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공개강화로 군정에 대한 주민감시 활성화






 청렴하고 윤리적인 공직자상을 재건하기 위해 팔을 걷었다.






 군은 공직자들이 부패청산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같이하고 반부패 윤리의식을 확립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기관내 부패행위에 대한 제보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행정정보 공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공직자 감찰정보 자료 D/B를 구축하고 클린신고센터 운영, 청렴서약제 확대시행, 부실공사 신고센터 운영, 건설공사 청렴이행계획서 작성, 공직자재산등록 심사강화 등을 실시하고, 예산 및 발주계획 수의계약을 사전에 공개, 감사계획 및 결과 인터넷 공개, 대민관련 지도 단속시 실명제 등을 확대 시행한다.






 특히, 행정전반에 대한 주민의 감시를 강화하는 행정정보공개제도는 부패척결뿐만 아니라 주민의 알권리 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관계자는 부패척결을 위한 D/B를 구축하는 한편,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인사상, 신분상 불이익을 주고, 청렴 공직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해 정확하게 상벌을 적용하고 상시교육을 강화해 부패방지의식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국가청렴도가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감안해 볼 때, 이번 홍성군의 부패척결의지는 건실한 군정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의견 수렴 후 군정에 적극 반영 



이종건 홍성군수 읍면 연두순방 나서






 이종건 홍성군수는 기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10만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오는 2월 초까지 11개 읍면을 순방한다.






 지난 12일 이종건 홍성군수는 먼저 홍광실버타운을 방문하여 관내 거주하는 노인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군민의 건강과 안락한 노후를 위한 복지정책에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구항면 방문을 시작으로 13일 갈산, 14일 서부 결성, 19일 홍북 금마, 20일 홍동 홍성읍, 2월 초에는 광천읍과 장곡면, 은하면을 차례로 방문해 각급기관단체장과 이장, 새마을 지도자, 부녀회장, 바르게살기위원, 지역주민대표 등 군민들을 직접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갖고 새해의 군정계획과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 군수는 충남도청이전사업 및 국제문화교육특구지정에 따른 개발방안 등 당면 현안사항과 각계각층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 및 참신한 아이디어를 세세히 청취하여 현실성 있고 구체적인 발전방안을 수립하는데 적극 참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두순방은 경제침체속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는 중소기업 및 사회복지시설, 소외가정 등을 방문하여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어서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2012년 도청이전을 앞두고 급격한 발전이 예상되는 홍성군은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주민이 바라는, 살기좋은 명품도시를 건설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동차세 선납신청 접수



 일시납시 선납세액의 10% 할인 혜택






 홍성군은 오는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간세액을 일시에 납부하는 경우 10% 할인혜택을 주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란 자가용 승용자동차의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중에 미리 납부하면 세금의 10%를 할인 받게 되는 제도로 절세효과가 뛰어나 재태크의 한 방편이 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대상은 홍성군에 등록된 모든 차량으로 연납신청은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를 방문 신청하거나, 위택스(http;//www.wetax.go.kr)에 접속하여 연납신고 후 전자 납부할 수 있다.(단, 전화로 연납신청을 할 경우에는 22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2008년 이전부터 연납해 오던 경우라면 자동적으로 할인된 자동차세 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을 이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에는 이전 등록일이나 폐차일 이후 기간에 대한 자동차세는 돌려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041-630-12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