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관장 정명옥)에서 운영하는 겨울독서교실이 지난 6일(화) 도서관 평생학습2실에서 40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강하고 4일간의 프로그램 일정에 들어갔다.



 도서관의 겨울독서교실은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독서생활 습관화를 길러주기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생 모집 첫날부터 등록이 마감될 정도로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9일(금)까지 이어지는 이번 독서교실은 김보경, 김화주 독서지도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반으로 나뉘어 수업이 진행된다. 저학년은 도서관 이용법, 연극놀이, 책만들기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고학년은  시화만들기, 사생글쓰기, 조커카드 만들기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독서교실 종료후에는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논리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독서논술특강이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이어져 중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단기간에 논술실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명옥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특강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책을 통해 학습능력을 배양시킴은 물론, 역사, 미술,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히며, "2009년에도 다양한 평생교육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니 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