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내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위를 신장을 위해 먼저 회원단체 상호간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발전에 여성이 당당하게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지난 7일 오전 11시 군청 대강당에서 이종건 홍성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홍성군 여성단체협의회장에 박재월(67세) 씨가 취임했다.






 이날 취임한 박재월 회장은 취임식을 시작으로 여성과 남성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앞으로 2년간 홍성군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간다.






 취임식에 참석한 이종건 홍성군수는 전세계적으로 여러 분야에서 여성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며 시대에 발맞추어 군내 여성들도 사회에 기여하고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홍성군 여성단체협의회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천 토굴새우젓 향토산업육성사업 선정, “전폭 지원”



농수산식품부로부터 2010년부터 3년간 30억 지원받아



대표 특산품인 광천 토굴새우젓이 농림수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에 선정돼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간 30억원을 지원받는다.






 광천 토굴새우젓이 향토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광천토굴새우젓의 명품화를 위해 기술개발 홍보 마케팅 전반과 관 산 학 광역클러스터 확립 등에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군은 2010년부터 본격적인 토굴새우젓 육성프로그램을 실행할 방침이며, 특히, 제품의 마케팅 및 품질관리에 집중 투자하여 광천토굴새우젓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판매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안에 광천토굴새우젓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완료하고 광천 토굴새우젓의 브랜드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전국 새우젓 생산량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광천은 생산에 있어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생산력을 바탕으로 유통, 마케팅, 그리고 제품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진다면 판매량 증진은 물론 생산, 유통관련 일자리 창출, 고용증진 등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시너지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인턴 모집



 오는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접수





 최근의 극심한 고용부진과 경기침체 속에서 홍성군은 대학졸업자 중 구직활동을 벌이고 있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구직기간동안 경제안정과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공기관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8명으로 모집대상은 채용 공고일(2009.1.6) 현재 주민등록상 홍성군내 거주자 또는 부모가 홍성군내 거주자로 만 29세 이하(1979. 1. 1 이후 출생한자)의 미취업 대학 졸업생(전문대 졸업자 및 09년 졸업예정자 포함)이며, 채용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춘 자(해당분야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이다.






 주 40시간, 전일제(1일 8시간)로 약 10개월간 근무할 예정이며, 담당업무의 성격 및 개인 희망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이며,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홍성군청 행정지원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접수할 수 있다.(단,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우체국 소인이 날인 된 것까지 인정된다.)






 접수이후 15일(목) 1차 서류심사와 19일(월) 2차 면접시험을 거쳐, 20일(화) 최종 합격자가 개별통보되며, 홍성군 청년인턴으로 선발된 자는 홍성군청 및 각 읍면사무소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기타 채용분야 및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공고/고시란) 또는 군청 행정지원과(041-630-1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