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겨울방학 아동급식 특별대책'을 수립함에 따라 아동급식인프라 확충, 1094명의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지역아동센터(4개소) 이용아동 116명과 각 11개 읍면에 식품권 지급을 통해 지원되는 인원(교육청 통보명단 포함) 928명, 그리고 아동급식인프라 확충에 따라 군 자체적으로 발굴한 아동복지이용시설아동 50명, 총 1,094명이 급식지원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같은 결과는 지난해 여름방학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으로 최근 경기침체의 지속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인해 급식지원을 받는 아동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군은 방학중 급식지원과 함께 방학중 피아노 교실, 학습방, 영어교실, 미술교실, 합기도교실 등을 병행해 자칫 방치될 수 있는 아동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군관계자는 경제침체의 어려움 속에서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결식아동 사각지대를 찾아 지원하는 한편 지속적인 프로그램 계발로 방학중에도 아동들의 건강과 교육을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한우먹거리타운 사업 참여자 추가 공개모집



  기축년 소의 해를 맞이하여 군은 한우먹거리타운 조성사업 사업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난해 식육판매업 및 음식업에 대한 사업참여자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 대상자 15명을 선정한데 이어, 1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음식업 3개소를 추가로 공개모집한다.






  한우먹거리타운 조성사업은 은하면 장척리 21번 국도변에 조성되며, 저렴한 가격으로 명품 홍성한우를 구입할 수 있다는 강점과 서해안고속도로 광천 IC와 충남 서해안지역의 중심도로인 국도 21호 등이 연결된 교통요지여서 고객확보가 용이한 점 등을 통해 지역발전의 활력을 불어일으킬 것으로 각광받고 있다.






 자격조건은 공고일 기준 홍성군에 주민등록을 가진 지역주민이나, 관내 소재지를 두고 활동 중인 농업인 조직 및 생산자 단체, 마을회 등으로  입주를 희망하는 단체 및 주민들은 인터넷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공시 공고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홍성군 전략사업과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전략사업과 신활력사업분야(☎630-1395)로 문의하면 된다








 기축년 새해가 밝은 가운데 홍성관내 이웃사랑의 손길은 끊이지 않고 있다.






 (사)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환세)는 회장취임식에 축하화한 대신 받은 사랑의 쌀(20kg) 24포(시가 96만원)을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해 달라며 군에 기탁했다.






 관례화된 의식을 과감하게 줄이고 이를 사회에 환원한 지역발전협의회 이환세 회장은 “비록 작지만 회장으로 취임된 영광을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해 훈훈함 감동을 자아냈다.






 또한 구항면 사랑나눔 봉사대는 어려운 가정 30가구에 쌀 1000kg를, 자율방범대는 독거노인가정 2가구를 방문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2000kg의 땔감을 전달하였으며, 홍북면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쌀(20kg) 28포와 쇠고기를 면내 저소득층 28가구에 전달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