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학교 서형숙 대표 초청 자녀교육 우수 사례 특강




 
18일 충남학생회관에서 도내 학부모 560여명을 대상으로 사교육 없이 자녀를 훌륭하게 키운 엄마학교 서형숙 대표를 초청 자녀교육 우수 사례 특별강연을 가졌다.



 김종성 충남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는 미래 학교 교육의 중요한 동반자이며 또한  자녀교육에 필요한 기초 소양 보급 및 건전한 자녀교육관 정립을 위한 교육을 적극 추진 할 것이라 밝히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자녀교육 우수 사례 정보를 공유하도록 내 자녀 바로알기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학생 관련 자료를 제공,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달콤한 육아 편안한 교육 행복한 삶’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서형숙 대표는 지 덕 체를 겸비한 행복한 아이와 사는 방법에 대하여 후배 엄마들에게 그 비결을 전달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부적응 학생, 인터넷 중독 학생, 학습의욕 상실학생 등 소외된 학생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행복한 아이, 만족하는 학부모를 위해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 강연 참석자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 날 강연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행복한 학생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과 걱정을 털어놓고 대화할 수 있도록 상담기회를 더욱 제공되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오늘 실시한 특강이 학부모들의 학생 상담교사 및 전문성 신장과 책무성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