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지도자과정 연수 개최



  충남과학직업교육원(원장 류광선)은 21일부터 학교에서 무료 상담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 60여명에게 미술치료사 2급 과정 연수를 시작한다.



  호서대학교에서 6월 11일까지 20여일 동안 계속되는 이번 연수는 봉사자들이 학생들과의 상담에 미술치료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상태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상담을 효율적으로 이끌어가는 기법을 체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번 연수 이수자는 자격시험을 거쳐 미술치료사 2급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1990년부터 20여년 동안 꾸준하게 학생상담을 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현재 39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내 초 중고 등학교의 36%에 해당하는 264개 학교에 배치되어 연간 3만건이 넘는 상담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남과학직업교육원에서는 학부모들로 구성된 봉사자들의 상담 관련 전문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도내 학생들이 보다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미술치료사 연수 외에도 봉사자들이 에니어그램, 교류분석, 심리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도록 지원한 바 있으며, 자격과정 외에도 신규봉사자를 위한 기초과정 등 다양한 연수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충남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를 이끌고 있는 오정숙 회장은 "이번 미술치료기법 연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오랫동안 기대하던 연수인 만큼 오늘 모인 60명 모두가 미술치료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