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장애인성폭력상담소 등 방문 애로청취



 



충남도의회 장애인복지정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중, 이하 ‘특위’)는 15일  장애인학교와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소외계층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위는 아산성심학교를 방문하여 채희강 교장으로부터 향후 교육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가급적 최신 교육시설을 갖추어 학생들의 학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학교측의 배려”를 당부했다.



또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에서는 “성폭력 예방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치유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개발에 적극 노력해 것”을 주문했다.



이어 천안의 충남장애인일자리창출복지네트워크에서는 “취업정보제공과 고용촉진사업, 직업상담 및 창업활동지원 등을 위해 장애인들이 실제적인 직업재활 교육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충남중증장애인 자립센터에서는 “장애인의 편의시설정보를 담은 복지지도를 제작하는 등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하여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충남시각장애인점자도서관을 방문, “충남의 서남부지역 등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하여 시각장애인점자도서관을 확충해야 할 것”이라며 “기존의 시 군 도서관에 점자도서관기능을 보강하는 방안도 강구할 것”을 충남도 관계관에게 요청했다.



전국지역신문협 서영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