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벤처테크노 참가결과



 



 16일 중국 상해가든 호텔에서 개최된 2009벤처테크노상담회 에서 72건/714만 달러의 상담실적과 414만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두었다.



 도내 12개 중소 벤처기업이 참가한 이날 상담회에서는 아모시스(주)(대표 김유권)의 친환경 웰빙제품인 온수매트가 160만달러, 유창삼업(주)(대표 강근묵)의 고려삼이 204백만달러, 화장품 생산기업인 (주)콧데가 50만달러 등 총 414만달러의 계약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도 3개의 참가기업이 총 300만달러에 이르는 수출 상담에 성공해 추후 중국시장 개척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완구 지사는 이 자리에서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해외시장 진출경험이 없고, 자금이 부족한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2009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5월 6일까지 시 군 지적과 및 읍 면 동사무소에서 열람가능



충남도는 오늘부터 5월 6일까지 20일 동안 도내 3백17만1,881필지 토지에 대한 2009년 개별공시지가 주민열람을 실시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시 군 지적과(토지관리과. 종합민원실) 및 읍 면 동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http://klis.chungnam.net)열람도 가능하다.



토지소유자는 열람기간 동안 소유토지에 대한 지가의 적정성 여부, 인근지가와의 균형유지 등을 확인하고 열람한 지가에 대하여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열람하게 되는 2009개별공시지가는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토지이용현황 등 특성조사 결과를 토대로 산정했으며,



특히 지난해 보다 표준지 공시가격이 하락한 만큼 개별공시지가 산정은 인근 토지와의 균형유지 및 지가의 객관성, 공정성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조사 산정된 지가에 대해서는 시 군 부동산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각종부담금 및 국 공유재산의 대부료와 사용료, 건강보험료 등의 산정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어, 주민의 재산권 등 이해관계와 직결된 만큼 꼼꼼하게 본인소유  토지를 열람해야 한다.



 



----------------------------------------------------



소망공동체 정상용 원장, 장애인상 수상
 대통령명의의 상장 메달과 함께 1천만원 시상금 수상



 공주시 장애인생활시설 소망공동체 원장 정상용〔남, 중증장애인(사지마비1급) 48세〕씨가 올해의 장애인상을 수상한다.



 이에 20일 여의도 소재 63빌딩에서 개최된 제2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정부 및 중앙 장애인단체로부터 소외계층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명의의 상장 메달과 함께 1천만원을 시상금으로 받는다.



 정상용 원장은 1978년 대학교 재학중 불의의 사고로 시한부 투병생활을 하다가 손가락 하나도 움직이지 못하는 사지마비1급 중증장애인이 되었다.



 고통의 끝자락에서 삶의 희망을 잃지 않고 오히려 일생을 본인같은 중증장애인을 위하여 죽는다는 각오로 소망회를 조직하여 재가 장애인 상담과 보장구지원, 각종 캠프 및 행사 개최, 장학금 전달 사업을 남몰래 펼쳐 왔다.



 특히 소외계층인 중증장애인들의 교육지원을 위한 소망학교 설립직업재활을 위한 농장 설립, 본인의 전 재산(10억원)을 출연하여 정부지원 없이 장애인 거주시설을 설립 운영하고 있다.
 그 후에도 직원숙소, 그룹 홈, 다목적홀 등을 건축코자 미국을 방문 10억원을 후원받는 등 장애인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



  道 관계자는 “30년간을 본인의 장애로 인한 고통만으로도 칠흑과 같은 어둠일 수 있을 것인데 장애를 가진 다른 사람을 위하여 삶의 전부를 바쳐 사회인식 개선을 위하여 이룩한 공적은 상상하기 어려울 만큼 기적과 같은 일이라며, 마땅히 상을 수상해야 하는 분.”이라고 말하며, “우리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의 장애인상은 1966년 우리나라가 제1회 루즈벨트 국제장애인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만들어진 상으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국민들에게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장애인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



 




 공연예술단체 집중육성 공모
 



20일부터 5월 15일까지(26일간) 
 



2009년도 “공연예술단체 집중육성사업”에 대하여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6일간에 걸쳐 신청 접수를 받는다.



 공연예술단체 집중육성사업은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분야 中『선택과 집중』전략에 따라 2개의 단체를 선정하여 3년간 지원함으로써 단체의 예술창작 역량과 국제적인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행된다.



 ▲신청자격은 충남 도내에 3년 이상 소재지를 둔 공연예술단체로써 공연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공연예술단체이며



 ▲신청제외 대상은 ▷중앙 등의 도 지회, 시 군지부 등 각종협회 형식의 단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법인, 기획사 ▷순수 예술 활동이 주목적이 아닌 언론, 학교, 종교단체, 친목단체(아마추어 동아리 등) 등에서 운영하는 단체 ▷국공립단체, 방송국,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접수는 道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란의 신청서 서식을 사용하고, 접수는 충남도청 문화예술과(후생관 5층)로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마감 당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道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를 참고하거나 충남도청 문화예술과(☎042-220-368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충남도 공모사업은 2개 사업에 1억6천만원(중앙기금 8천만원, 도비 8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5월에 공모 작품 심사위원회를 구성, 지원대상을 확정하여 사업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창작능력, 운영시스템의 전문성을 갖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공연예술 단체를 집중 육성하게 된다.



 



-----------------------------------------------------



 



 




'유망중소기업' 신청 접수 받아



오는 5월 11일부터 20일까지 접수, 30개 업체 내 외 선정



 



성장잠재력이 큰 우수 유망 중소 기업선정을 위해 오는 5월 11일부터 20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 이상 가동중인 상시 종업원수 150인 이하 기업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 ▲특허보유 등 기술・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 ▲기술혁신 노력과 시책의  참여도가 높은 기업 ▲사업전망과 수출실적 등을 고려하여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인정되는 기업 등이다.



  선정기업에게는 ▲향후 6년 동안 충청남도 중소기업 경영안정  자금융자 지원 시 1.0% 금리우대(3%혜택) ▲국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 우대지원 ▲세무조사 유예 및 각종 기업정보 제공 ▲중소기업 지원기관 우대지원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대‧내외적으로 기업이미지와 대외 신인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선정절차는 시장・군수가 1차 심사하여 道에 추천하고 道에서는  6월중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충남도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중 확정된다.
  신청서류 접수는 오는 5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해당 시・군 기업지원부서에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 또는 충남도청 기업지원과(☎042-220-3301)나 해당 시・군청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충남도는 1997년부터 272개의 유망b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자금, 판로, 정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132개 업체에 350억 4천만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