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도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직접 느끼는 불편사항중 제도적으로 조금만 개선하면 해결될 수 있는 생활공감 정책국민 아이디어를 21일까지 접수한다.






공모대상은 모든 국민으로, 세금, 주택, 복지, 교육, 문화, 안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조금만 바꾸면 서민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고 국민 불편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정책화해 실행과제로 선정하게 되며 우수아이디어에 대해 표창(대통령 3, 국민총리 3, 행정안전부장관 4)과 포상금(5백만원~1백만원)도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 이외에 정책으로 채택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국민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제도개선 절차 등을 거쳐 서민생활 안정 및 불편을 해소하게 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생활공감정책을 국민생활 전반에 확산시켜 서민생활의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여 궁극적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으로 국민들로부터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개선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주민이 찾아낸 생활아이디어로 잠자는 소득세 환급금 찾아주기, 일반음식점 개업시 국민주택채권 매입의무 폐지, 농가부채 경감을 위한 농기계 은행사업 등이 있다.






이번 생활공감정책 국민아이디어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민생활서비스 홈페이지(www.oklife.go.kr), 충청남도 홈페이지 (www.chungnam.net) 및 시.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 자치행정과(☎042-220-31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