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청, “불법현수막이라 철거 했다” VS 민주당, '정치 탄압' 이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한 현수막이 강제 철거돼 정치탄압 논란이 일고 있다.

대전 대덕구 민주당 김원웅 전 의원의 사무실 전면에 걸려 있던 노 전 대통령의 서거와 분향소를 알리는 현수막이 강제 철거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비난이 일고 있다.

대덕구는 김 전의원 사무실측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에 애도를 표하고 분향소를 알리기 위해 설치한 현수막을 불법현수막 철거라는 명분 아래 현충일 하루 전날인 5일 강제 철거 했다.

민주당 대덕구 당원협의회 사무실 관계자들은 “대덕구청에서 노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한 현수막을 강제 철거를 한 것은 엄연한 정치 탄압이다”라며 “사무실에 분향소가 설치되어 있고 49제까지 애도를 표하려 한 것 뿐이다” 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또 다른 관계자는 “정당사무실에 걸려 있는 현수막을 불법 현수막이라고 규정해 철거를 할 수 있느냐”며 “대덕구내에 불법현수막이 판을 치고 있는데 꼭 찍어서 노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된 현수막을 강제 철거한 저의가 무엇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덕구청 건축과 송모씨는 “불법현수막이라 직원들이 철거를 했다” 고 말하고 “정치탄압은 절대로 아니”라고 일축했다.

송 모씨는 현재 “대덕구 관내 불법현수막은 모두 철거를 하고 있고 휴일인 오늘도 직원들이 출근해 불법현수막을 철거하고 있다”며 “사안이 사안인 만큼 월요일인 8일 회의를 통해 관계자들과 순리적이고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할 것 같다”고 대덕구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노전대통령 서거를 애도하는 현수막을 불법현수막이라고 규정해 강제 철거한 대덕구의 입장을 지켜보는 시민들의 눈에 곱게 보이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 대전지역 각 정당 사무실 전면에 노 전대통령 서거를 애도한다는 내용의 현수막이 걸려 있는 상태이다.
대전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