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2009년 공무원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결과 발표
공주시 최우수 기관, 홍성군 개인부문 4명 입상


 

공무원의 정보화능력 향상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도민들에게 최상의 전자정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개최한 ‘2009년 공무원 정보화 경진대회’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道 및 시군 공무원 100여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기량을 겨뤘고, 5급 이상은 전자정부지식 및 정보 상식, 정보검색, 기획문서작성 등 3과목으로, 6급 이하는 전자정부지식 및 정보상식, 문서작성, 프리젠테이션, 정보검색 등 4과목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진대회 결과는 개인부문 ▲최우수상(2명)은 공주시 의회사무국 전성훈, 금산군 건설도시과 신명수씨가 차지했고,
▲우수상(6명)은 서산시 고북면 이정주, 부여군 의회사무과 이동직, 보령시 대천3동 김영천, 연기군 동면 서연우, 홍성군 결성면 이유미, 청양군 건설도시과 이기준
▲장려상(10명)은 계룡시 지역경제과 류재승, 논산시 부창동 박계순, 충청남도 투자유치담당관실 이인범, 천안시 여성회관 홍미화, 홍성군 의회사무과 명완호, 홍성군 장곡면 안은영, 공주시 미래도시팀 황현호,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김창희, 천안시 재난관리과 변성수, 홍성군 민원실 모윤숙씨로 홍성군에서 참가한 공무원이 석권하다시피 했다.

  특히, 5급이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받게 된 공주시 전성훈씨는 전체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금년도 충남도 ‘정보화의 달인’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리고, 본 대회 성적과 교육실적 등의 기관평가결과 최우수상은 공주시가 수상하게 됐고, 우수상은 서산시, 장려상은 보령시와 홍성군이 각각 차지했다.

  道는 이번 경진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무원과 기관에 대해 10월초 월례직원 모임시 도지사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기관평가 결과 성적이 우수한 4개 기관(공주, 서산, 보령, 홍성)의 참가자는 오는 10월 9일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중앙경진대회에 道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전성훈

전성훈

신명수

신명수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