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금) 오전 대전시청에서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후원금 전달식

 


    IAC조직위원회 “역대 최대 규모 행사로 성공적으로 치러낼 것”
 

 

2009 대전국제우주대회조직위원회는 오는 10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우주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회장 이시구)에서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9일(금) 오전 11:20, 대전시청 사랑방에서 2009 대전국제우주대회 조직위원장(대전광역시장 박성효)과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회장 이시구)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2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이시구 회장은 “2009 대전국제우주대회는 국내 우주 기술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이자 전 국민이 우주를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라며 “성공적인 개최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성효 시장은 “이번 대회는 전 세계 우주전문가가 모이는 역대 최대 규모가 예상된다”며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의 후원은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에 맞는 완벽한 준비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후원업체로는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외에 농협중앙회, 하나은행, 한화화학, 대전상공회의소, 쎄트렉아이, 충남도시가스, KT&G, 금성백조주택, 한국 인삼공사, 한미타올, 국순당,  Boeing사, Thales Alenia Space, United Space Alliance 등 국내․외 24개 업체가 있다.


 한편, 조직위관계자는 대전국제우주대회에 세계 총 70여개국 3,000명이 참가 예상되며,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