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은 9일부터 10일까지 충남학생임해수련원(보령시 소재)에서 도내 기술직 공무원 102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학교시설 조성을 위한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금번 연수는 미래지향적인 저탄소 친환경 학교 조성과 교과교실제 추진 등 학교시설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코자 마련되었다.




첫날 연수에서는 2010년도 학교시설사업 추진방향 및 저탄소 친환경 학교시설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 및 협의가 있었으며, 곧바로 논산동성초와 보령대관초에 대한 그린스쿨사업 추진 우수사례와 청양지역 기존학교 교육환경개선시설 개선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연수에 참석한 직원들은 최영숙 강사의「글로벌시대 미래비젼」이란 강의를 통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직장과 가정에서 나의 비젼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시각을 넓혀보는 계기를 갖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서명범 부교육감은 특강에서 저탄소 친환경 자재의 활용과 신기술ㆍ신공법 등의 정보습득을 통해 앞서가는 충남 교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대응해 줄 것과 학생및 교직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시설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서로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며, 일선 교육현장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을 위한 정보교류 및 토론의 장이 되어 향후 충남교육시설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포커스 한상규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