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랑 사칙연산’ 주제로 도내 최고 인정


팔봉초등학교(교장 김종석)가 충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한 교육사랑나누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교육사랑 나누기 운동은 현대 대중문화 속에서 고립감,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학생이 많아 관심과 사랑을 갈망하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활력을 불어 넣어 주며 학부모, 지역사회에 대하여 교육기관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충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운동이다.

이번 공모전에 팔봉초는 ‘교육사랑 사칙연산’이라는 주제 아래 ▲ 관심 더하기 ▲ 미움 빼기 ▲ 실력 곱하기 ▲ 행복 나누기의 활동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실천 내용을 소개하였으며 그 결과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며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 신뢰와 사랑이 솟는 학교 분위기가 조성되었고, 학교 교육에 대한 교육가족의 유대감이 강화되었음을 소개해 큰 점수를 받았다.

김종석 교장은 “도교육청 선정 11월의 변화관리 우수교 및 방과후학교 우수교 선정에 이어 교육사랑 나누기 최우수교 선정까지 1년간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해 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연일 수상 소식에 정말 보람 있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 같다. 부상으로 받는 상금은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더욱 좋은 활동에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하겠다” 며 기쁨의 소감을 전했다.
/서해안신문 이삼호 주재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