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평생학습발표회 성황리 개최




서부평생학습관(관장 송해철)은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평생학습! 내 삶의 환호성」이라는 주제로 2009년도 평생학습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학습동아리 회원, 지역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올 한 해 동안 이루어진 평생학습의 알찬 결실을 맺고, 평생학습 문화의 저변확대를 꾀하고자 기획되었다.

발표회는 크게 개회식, 작품전시회, 학습발표공연, 체험카페의 네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마다 풍성한 행사와 이벤트로 주민들의 흥미를 붇돋웠다. 개회식에서는 우수평생학습인 및 책 읽는 가족 시상과 행운권 추첨등의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작품전시회는 수강생작품전을 비롯하여 「화촌(畵村)회」 연말특별전, 서산해미도서관 서각전시 등의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체험카페는 서산해미도서관(관장 한병진)의 「똥떡만들기 체험」, 서산교육청(교육장 류광호)의 「패션페인팅」등의 기관참여로 지역의 평생학습네트워크 기관 간 상호 협력면에서도 높은 효과를 거뒀다.

서부평생학습관 송해철 관장은 ″서부평생학습관은 지역주민 모두가 기쁨과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기 주재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