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에서 세번째 서산경찰서 이기병 서장, 네번째 시민경찰연합회 박병대 취임회장



18일 서산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역대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시민경찰연합회 박병대 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특히 민 경 협력치안 활성화에 기여한 시민경찰연합회 김정진 부회장, 신정국 사무국장, 최문석 홍보국장에게 이기병 서장의 감사패 전달과 시민경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류성균, 김덕윤 회원에게 박병대 연합회장의 표창패 전달, 시민경찰 담당자로 민 경 협력방범에 힘써준 서산경찰서 류용길씨에게는 시민경찰을 대표하여 연합회장의 감사패가 전달되고 제5대 시민경찰연합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진들에게 연합회장의 임명패가 전달되었다.

시민경찰연합회 박병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해는 태풍 곤파스에 이어 조류독감, 구제역 등 많은 시련을 겪는 한해였으며 그때마다 시련을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오늘에 이르렀다. 시민경찰 또한 오늘에 이른 것은 지난 세월의 시련과 극복에 노력하신 분들의 결실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시민경찰연합회는 10년 역사를 거쳐 거듭 성장 발전하여 오늘에 이르렀으며 한층 더 발전하고자 새로운 조직과 체계를 갖추고 제5대 연합회가 출범하게 되었다.

새로 취임한 박병대 회장은 "연합회는 임원들과 한 마음으로 서산 태안지역의 법질서 확립과 치안 방범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시민경찰연합회 발전에 매진하겠다. 희생정신으로 봉사에 참여하는 단체, 발전하는 단체가 되기 위해 희생봉사정신으로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단결화합과 사랑으로 뭉쳐 시민경찰 가족이 한 가족이 되도록 노력하자. 회장 및 임원 몇몇이 이끌어 가는 연합회가 아니라 행동하고 실천하는 연합회로 이끌어 갈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으로 참여와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산경찰서 이기병 서장은 축사를 통해서 "시민경찰과 인연을 맺은지 10여 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이다. 제5대 회장 취임을 축하하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탄탄하고 아름답게 다지고 우리지역의 탄탄한 기틀이 되어 주길 바란다.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이미지 쇄신에 힘써 협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부탁한다. 또한 G20행사 때 경찰에 빈자리를 지켜서 줘서 고맙다. 앞으로 열정을 가지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서해안뉴스 민옥선 기자


▲ 취임사를 하고 있는 시민경찰연합회 박병대 취임회장

▲ 축사를 하고있는 이기병 서산경찰서장

▲ 좌측부터 이기병 서산경찰서장의 감사패를 전달받은 시민경찰연합회 신정국 사무국장, 시민경찰연합회 김정진 부회장, 이기병 서산경찰서장, 시민경찰연합회 최문석 홍보국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