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공무원 원아웃제  강력 시행


이시우 보령시장은 18일 오전 8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주간업무계획보고에서 강력한 ‘부패공무원 원아웃제’ 시행을 표명했다.

이 시장은 이날 “민선5기 공약사항으로 부패공무원 원아웃제를 제시했으나 시장도 한 인간으로써 한 번 실수로 인한 공무원 퇴출이라는 강력한 행정조치 하지 못했다”며 “앞으로는 강력한 원아웃제를 시행해 부정부패 공무원을 뿌리뽑겠다”고 밝혔다.

또 “비리공무원에 대해서는 사법판단 이전에 ‘先 퇴출’을 시행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비위공무원 현장 근무제도도 비위 당사자에게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명단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7월 직원모임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부정과 부패로부터 고리를 끊는 ‘청렴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해 모든 직원들이 자기반성과 참회를 통해 더 이상의 불행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공직분위기를 쇄신하자”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부정부패의 근원이 되는 승진 인사청탁과 공무원 겸직근무를 금지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시우 시장은 공직자 부패 척결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민선5기 취임직후부터 공직사회의 강도 높은 개혁을 주문해 왔으나 최근 고위공무원이 비리에 연루되는 등 개인 및 업무관련 비리가 이어지고 있어 강력한 부패 척결을 주문하게 됐다.

한편 보령시에서는 음주운전이나 공직비리 등으로 인해 검․경으로부터 통보되는 비위 공무원에 대해 지난해부터 현장 근무제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