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내달 7일까지, 가두리낚시체험, 맨손고기잡기 등



축제와 먹거리의 계절 ‘가을’, 가을의 대표적인 바다 먹을거리인 대하와 전어가 본격적으로 잡히기 시작하면서 충남 보령시 ‘무창포항’에서 대하․전어 축제가 개막돼 미식가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올해로 열네번째를 맞는 ‘2012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축제’는 18일부터 내달 7일까지 20일간 무창포항 인근에서 개최되며, 축제기간 동안 가두리낚시터체험, 맨손대하잡기체험, 맨손고기잡기체험, 맛살잡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 전어와 대하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바닷가에서 맛보는 전어구이는 코와 입과 눈을 취하게 한다.

가을전어는 7월 산란을 마친 후 먹이활동을 하면서 살을 찌우기 시작해 8월 중순이 넘으면 기름지고 살에 탄력이 붙어 지금부터 10월 중순까지가 고소한 전어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기간이다.

또 천수만 일원에서 잡히는 대하는 20~27cm 크기로 우리나라 연안에서 자생하는 80여종의 새우 중 가장 크고 먹음직스러워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스태미나와 웰빙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축제기간 중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신비의 바닷길을 체험할 수 있다.

신비의 바닷길 절정시간은 ▲30일 오전 10시 06분(조위 58cm) ▲10월 1일 오전 10시 36분(56cm) ▲2일 오전 11시 04분(62cm)로 3일간 지속되며, 1시간 전에 도착해야 한다.

바닷길이 갈라지면 바다속에 감춰졌던 바지락, 민꽃게(사투리 : 박하지), 해삼, 소라 등 해산물을 손쉽게 잡을 수 있어 어린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