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후용(서해중앙교회 담임)

‘비밀(the Secret)’이라는 책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이 책은 비기독교 책이면서 기독교의 중요한 논지를 그대로 인용하면서 인생의 성공을 다룬 책이다.

이 책의 서문에 보면 ‘비밀’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얻게 해준다. 행복이든 건강이든 금전이든 당신이 선택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상당히 독자의 구미를 당기는 제안이다. 그러면 그 비밀이란 무엇인가? 끌어당김의 법칙이라 한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당신의 마음에 그린 생각과 그림이 그것을 끌어당겼다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무엇을 생각하든 그 생각에 반응한다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을 하는 것이다. 자석은 물체를 자신에게로 끌어당긴다.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다! 당신 안에는 세상 그 무엇보다 강한 자기력이 깃들어 있고 그 헤아릴 수 없는 자기력은 바로 당신 생각을 통해서 방사된다고 한다. 이것이 그들 주장의 근본이다.

그러므로 인간으로서 우리가 할 일은 원하는 대상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그 대상이 어떠해야 하는지 아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주에서 가장 커다란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발동된다. 당신은 자신이 가장 많이 되고 싶어 하는 존재가 되고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이것은 기독교의 진리인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히11:1)에 근거하여 이론을 토출해 내었다.

그들은 비밀을 활용하는 법을 성경에서 가져왔다고 분명하게 전제하고는 있지만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창조자라는 무신론을 깔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하여 첫 단계는 구하라는 것이다.(마7:7) 우주에 명령을 내리라는 것이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앉아서 종이에 기록하라는 것이다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했다.

두 번째 단계는 믿기이다. 이미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믿으라는 것이다.(막11:24)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받았다고 믿어야 한다. 소원을 요청한 순간 이미 당신의 것이 되었다고 믿어야 한다. 완벽하고 철저하게 믿어야 한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이 남아 있다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끌어당기게 될 것이다. 이미 받은 사람과 같은 신호를 보내야 그것이 삶에 나타날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받기이다(마21:22) 이미 받았을 때 감정을 지금 느끼라는 것이다. 감정이 중요하다. 당신이 뭔가 지성으로만 믿고 그와 연관된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면 끌어당김의 법칙은 작동하지 않는다고 했다.

당신이 이미 소원을 이룬 것처럼 느끼고 그 감정이 마치 실제로 소원을 실현했을 때와 같다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있다면 정말로 이루어질 것이다.

이들은 성경의 ‘구하고, 믿고, 받아라’ 는 진리와 ‘믿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막11:24)는 구절을 인용해서 이론을 만들어 ‘비밀’이라고 표현했다.

새해다. 뭔가를 이뤄내고 싶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내고 싶다면 생각을 다스리자. 생각이 결과를 이끌어낼 것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