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동보도] CGV멀티플렉스시네마가 결합된 명품 프리미엄 패션아울렛타운으로



서산의 랜드마크라고 자부할 수 있는 <서산디퍼아울렛타운>(대표이사 유상배)이 마침내 준공하고 CGV영화관 8개관을 오픈했다.

이번 오픈은 수년 째 서산의 흉물로 버려져 있던 건물을 랜드마크로 탈바꿈 시키는데 성공한 것이어서 시민들에게 크게 환영받는 분위기다.

7월29일 오픈식에는 유상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과 이종훈 NH농협은행 여신심사본부장(부행장)을 비롯해 서산시 태안군 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 건물은 2009년 8월 공사를 시작해 시행사의 자금부족 및 수차례에 걸친 시공사의 부도로 장기간 방치됐으나 NH농협은행 기업개선부가 사업장 입지여건과 시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성공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시공사 교체 및 추가자금 지원으로 정상화해 이번에 준공을 완료했다.

서산디퍼아울렛타운은 서산시 안견로 242번지(동문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대형극장 8개관과 아울렛타운, 병원 등이 입점 예정이다. 주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해 서산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종훈 본부장은 "창조적 판단으로 사업입지가 양호한 PF사업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패션브랜드 MD 유치, 12월 그랜드 오픈

디퍼아울렛타운은 착공 5년 만에 준공승인을 받고 오는 12월 그랜드 오픈한다. 이 지역 최대 규모의 CGV영화관이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감에 따라 패션 및 근생편의시설이 입점하는 1~2층 MD 유치작업에도 탄력을 받고 있다.

‘서산디퍼아울렛타운’은 서산 상권 내 최적의 입지인 동문동 핵심 상권에 대지면적 8,810.05㎡, 건축면적 6,634.87㎡연면적 25,531.80㎡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패션 매장과 CGV멀티플렉스시네마가 결합된 명품 프리미엄 패션 아울렛 타운을 표방하고 있다.

1층에는 스포츠, 골프웨어, 아웃도어, 캐주얼, 여성복, 남성복, 유아동복, 인너웨어, 제화, 잡화 등 70여개 유명 의류 브랜드 매장이 입점하고 2층에는 유아동 키즈멀티편집숍, 약국, 은행, 클리닉센터, 푸드코트, 피부관리, 헤어숍 등 근린 생활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디퍼아울렛 관계자는 “준공까지 참으로 오랜 기간 인고의 세월을 딛고 드디어 디퍼호가 출항하게 되었다”며 “패션과 문화가 공존하는 서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도록 오는 12월 그랜드 오픈에 차질 없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타운은 지하 주차장과 500평 규모의 공용 주차장을 확보해 320여대가 동시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평당 분양가는 평당 1층이 1,700~1,800만원, 2층 1,000만원이며 20~21평 기준 임대료는 보증금 1억2천만~1억5천만원에 월세 400만 원선이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서산공동취재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