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의장 장 승 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서산시가 큰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살림이 한결 나아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서산시의회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올해 서산시가 편안하고 순조로운 한 해가 될지는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시의 장래를 밝게 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산시는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손쉽게 얻은 결과가 아닙니다. 과정과 절차에서 생각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순간순간마다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시정(市政)의 당위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올해 서산시는 지난해 이룬 10대 성과를 기반으로 6개 분야에 걸쳐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서산시의회는 이러한 미래 비전에 참여와 소통, 창조와 혁신을 더 하여 시민만족을 달성해 나갈 것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서산시는 어느 한 사람이 이끄는 것이 아닙니다. 서산시의회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색으로써 편 가르기를 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서산시의회는 그동안 그래 왔듯이 용자불구(勇者不懼, 용기 있는 자, 두려워하지 않는다.)의 자세로 소신껏 시정을 살피고, 용기를 가지고 바른말을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 한분 한분께서는 다가오는 미래를 불안해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시민 여러분의 역량을 믿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지난날에도 여러 차례 난관과 위기를 극복하셨습니다. 참으로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이러한 시민역량이라면 앞으로도 못해낼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 있게 더 큰 희망을 만들어나갑시다.

새해에는 서해안 중심도시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다지고, 시민 행복 도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서산시의회가 시민 여러분과 늘 함께하겠습니다.

서산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