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명: 태안도서관

작성자: 안영숙

도서명: 라온 습관경영

저자: 니시다 후미오

출판사: 전나무숲

제목: 31일 전략으로 인생 디자인하기

이 책을 처음 접한 건 책의 감수를 맡은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의 부모교육 특강을 듣고 나서 부터다. 특강 중 강사가 소개한 이 책이 뭔가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고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저자는 “꿈은 꾸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 그리고 누구나 반드시 꿈을 이루고 행복해질 수 있다. 이 책으로 나는 이런 사실을 증명하고 싶다.”며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은 스스로 운을 부르는 사고와 습관, 행동을 통해 성공을 부르는 뇌로 바뀌어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 그들이 보통 사람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를 연구하여 공통적으로 발견된 행운의 법칙을 소개한다. 운을 부르는 세가지 힘(운감력 運感力, 희감력 喜感力 , 은감력 恩感力)을 기르는 뇌 운동으로 1일부터 31일까지 하루에 한 가지씩 실천할 수 있는 ‘31가지의 습관’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누구나 성공한 인생을 꿈꿀 수 있다고 한다. 저자는 실제로 베이징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여자 소프트볼 일본 대표팀의 이미지 트레이너로서 선수들의 활약을 도와준 것으로도 유명하다.

나이 40이 넘어가면서 인생에 대한 전환점을 맞는 시기인 만큼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31일 습관’이라는 이 책의 부제명이 마음에 와 닿는다. 하루에 한가지씩 31일 동안 실천을 통해 내 인생을 새로이 디자인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남들과 다른 성공한 인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통해 작은 습관의 차이가 어떻게 성공을 부르는 힘으로 바뀌는지 직접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

나도 오늘부터 이 책에서 제시한 ‘1일차 성공한 자신을 상상한다’를 실천해 봐야겠다. 성공한 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남은 인생의 설계를 어떻게 꾸며 나가야 할지 가슴이 설렌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