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및 각 읍․면사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홍보 포스터 및 전단지 5,000장 배포 -

 

홍성군은 “장애인 편의증진법”개정에 따른 50만원 과태료 부과사항과 “생활불편신고앱”을 통한 신고가 늘어남에 따라 군민들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50만원 과태료”는 2016년도 8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방해행위시 즉시 부과되는 사항으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며 2015년 1월 28일 개정되어 그동안 홍보 계도활동을 펼쳐 왔다.

“10만원의 과태료”는 1998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항으로 장애인전용구차구역에 불법으로 주차할 경우에 부과되고 있는 제도이다.

 군에 따르면 “과태료 적발 신고 건수가 2015년도에는 1주일 평균 3건 정도에서 올해에는 7건으로 2배이상 급증하고 있다”며“그동안 상습적으로 주차해 오던 사고방식이 바뀌지 않으면 고액의 과태료 폭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간편한 “생활불편신고앱”을 통하여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쉽게 신고할 수 있어 군민들의 피해가 늘고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군은 7월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집중홍보계도기간으로 정하고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물론 각 읍면사무소, 다중이용시설에 홍보포스터를 부착하고 각 마을에 전단지를 배포하여 법 시행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민들의 인식을 상기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동복지관 운영시 홍보부스를 활용하여 농어민을 대상으로 한 집중 계도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동우 주민복지과장은 "8월 1일부터 부과되는 50만원 과태료는 생활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며 ”그동안 상습적으로 위반해 오던 잠깐이면 괜찮겠지하는 후진국형 안일한 사고방식은 이제 버려야 군민들의 신고망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

 

 

은하면 목현 회전교차로사업 설치 완료

 홍성군은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해 있는 국지도96호와 군도18호가 교차하는 은하면 목현리 목현사거리에 회전교차로를 설치완료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은하면 목현사거리는 점멸 신호등을 설치하여 운영하였으나 과속차량 등으로 인해 지역주민이나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에게 항상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

 이에 군은 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2015년 12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의 자문을 거쳐 2016년 2월 착공해 6월 24일 공사를 완료 하였다.

 군은 회전교차로의 설치를 통해 사거리에 진입하는 차량들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회전시 차량속도의 저감을 통해 보행자와 차량 안전이 동시에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회전차량 우선, 진입차량 양보“라는 회전교차로 운전 요령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며, “회전교차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운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운전자의 협조가 필요하다며 회전교차로에 진입할때는 속도를 줄이고, 회전하는 차량이 있으면 반드시 양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2016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 2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 개최

 

 홍성군은 24일 홍주문화회관에서‘2016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

 2016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은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동준) 3개 위탁기관이 주관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통해 관내 23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279명의 어르신들에게 혹서기 관련 일자리 참여관련 안전교육,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간담회식으로 진행해 어르신들의 안전문제를 예방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홍성군보건소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도 같이 진행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혹서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해 사업 참여해 주시길 당부했으며, 군도 460억원을 투자하여 기초연금지원, 노인돌봄서비스, 마을경로당 운영 지원 등에 노인복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혹서기 활동교육은 24일 홍성사회복지관을 시작으로, 27일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29일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