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라클 서산점 - 김순자 대표

 

[소상공인탐방] 서산시 호수공원 부근 – 두피 탈모전문센터 <모라클 서산점>

 

한국인은 5명 중에 1명꼴로 머리카락에 대한 걱정을 가지고 산다고 한다.

대략 5천만 명의 국민 중 1천만 명이 탈모를 걱정한다는 것인데 탈모 시장은 해마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병원, 화장품, 식품 등 관련 분야의 매출이 연 4조 원대로 추산되고 있다.

서산지역에서도 많은 주민들이 탈모에 대한 걱정거리를 가지고 살아간다. 이에 두피관리업체 전문가를 만나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지난 21일 서산시 호수공원 근처 서산시고용복지센터 건물에서 영업중인 두피 탈모 전문센터 <모라클 서산점>을 방문하여 김순자 대표를 만나보았다.

이 업체에는 두피관리사 2명이 근무하고 있었으며 모발문제로 근심이 많은 손님들을 상담하면서 관리하고 있었다. 김 대표뿐만 아니라 이은진 원장과 관리사가 다 여성이라서 여성인력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었다.

 

다음은 취재팀의 질문에 대한 김순자 대표의 답변을 정리한 것이다.

 

 

# 탈모의 원인은 무엇인가

= 우선 유전적 요인을 들 수 있는데 남성은 부모 중 한쪽만 탈모인 경우라도 탈모확률이 높지만, 여성은 양친 모두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 탈모가 나타날 수 있지만 매우 희박하다. 젊은 나이에 탈모가 시작될수록 탈모의 정도가 심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강해지면 자율신경을 분주히 쓰게 되어 신경적 부담이 자율신경 부조를 일으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혈관을 축소시키고, 두피가 긴장되어 모근에 영양공급이 불량해져 탈모가 생깁니다.

또한, 두피건강에 필수적인 영양부족으로 인해 탈모가 촉진되며, 특히 심한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두피에 영양상태가 부족하면 탈모가 진행된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한 여성탈모의 주원인으로 혈액 중 모발에 영양소가 되는 아미노산이 부족한 경우에 탈모가 일어납니다.

 

 

# 탈모증을 악화시키는 환경적 요인은

= 대기 중에 있는 먼지와 중금속 등 생활환경의 오염과 염색약, 파마, 드라이기 사용, 인스턴트식품 남용 등으로 두피의 건강을 해쳐 탈모와 비듬, 염증 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모낭충이 모공에 침투해 모근에 있는 영양분을 제거하고 모낭을 확대 감염시켜 모발사이클이 성장기에서 휴지기로 변모되어 탈모를 유발합니다.

두피보다 두개골 쪽이 발달된 사람은 두피가 긴장되고 두피 내에 있는 혈관이 압박을 받아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게 된다. 그 결과 모근에 영양이 전달되지 못하여 모발의 성장이 멎고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 그밖에 다른 이유는

= 지루성 피부염 모발에는 두피에서 잘 떨어지지 않는 지방분이 분비되는데 공기 중에 먼지와 결합, 심한 지루성 인설 및 지루피부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지루성 인설 등은 모공을 막아 두피가 숨을 쉴 수 없게 만들므로 탈모증을 일으키며 염증이 수반될 때는 더욱 심해집니다.

아토피성 체질 체질적으로 아토피성인 사람은 아토피성 피부염뿐만 아니라 아토피성 탈모증도 병발하기 쉽습니다.

또한, 두정부 열(머리가 뜨거운사람) 탈모자의 두정부열 발생 유무는 남자 78.7%, 여자 60.8% 남여 합계 69.4%로 나타나 두정부열 발생이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남자는 여자보다 두정부열에 의한 탈모 위험성이 높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 모라클은 어떤 회사인가

= 우리는 두피/탈모 관리 전문회사이며 다년간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두피관리는 물론 전문제품의 생산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현장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고객의 두피타입에 가장 효과적인 케어방법 및 제품을 투입하여 관리해 주고, 두피전문교육을 이수한 두피관리사의 1:1 세심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두피모발건강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드리고자 합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습니다. 영혼조차 따라올 수 없는 너무나 빠른 생활에 지친 여러분께 조금은 여유로고 약간은 사치스런 선물을 드리는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빠른 변화와 진부가 공존하는 업계에서 ‘환경과 자연’을 모토로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모라클에서는 어떤 시스템으로 관리하나

= 건강한 두피 관리는 평상시 고객의 생활에서 시작되는 것이므로, 정확한 두피상태 진단과 함께 생활습관(life style)이 갖는 건강상태 등을 체크하여 두피 및 모발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내고 올바른 해결 방안을 찾아드림으로써 근본적 해결을 도와줍니다.

 

# 모라클 두피 마사지가 소문난 이유는

= 기기를 사용한 두피 마사지 관리방법은 손을 사용한 마사지 관리 방법보다 두피의 온도, 피지량, 두피 수분량 변화에서 유의미한 값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모라클은 적절한 두피관리 기기(器機)의 사용으로 두피 마사지 효과를 증대시키고, 두피관리 효과를 최대화하고 있습니다.

당귀, 대황, 황기, 은행 등 생약초 추출액과 모발, 두피 영양액이 혼합되어 탈모를 방지하고 비듬을 없애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청결하게 유지시켜 줍니다.(문의 041-667-7787)

 

소상공인기획취재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