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고암리 668번지 일원에 위치한 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 지구 내 체비지가 공개 매각된다.

이번에 매각하는 체비지는 근린생활시설용지 1필지 295.6㎡, 단독주택용지 29필지 8,194.9㎡, 주차장용지 1필지 617㎡로 전체 31필지 9,107.5㎡이다.

매각 방식은 일반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입찰등록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로 입찰참가자는 홍성군 도시건축과에 체비지 매각 대상필지를 확인하고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5%이상)을 예치 후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매각하는 단독주택용지는 건축연면적의 40%까지 근린생활시설(상가)이 가능하도록 지구단위계획을 설정하여 사업대상지 인근에 위치한 대단위 주거 아파트인 신동아파밀리에 및 남장그린빌 주공아파트 주변의 부족했던 먹거리 및 학원 등 상가에 대한  수요를 근린생활시설용지와 더불어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층간소음 및 사생활 침해 문제, 획일화된 공간에서 탈피하여 좀 더 자유로운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단독주택에 대한 수요로 이동하는 것을 반영하여 단독주택을 다수 배치하였고, 사업대상지 서측부에 2,183㎡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하여 사업지구주민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외 사업구역 동측부 인근에 자연생태습지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한 역재방죽공원이 위치해 있어 친환경적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문의사항이나 세부사항은 도시건축과 도시개발팀으로 문의하거나 홍성군청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군정소식 공고/고시로 접속하여 역재방죽지구 체비지 매각 공고문을 검색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