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전통시장서 거리축제 열어 관광객 유혹

 

오는 29일 ‘2016 태안 거리축제’가 열린다. 군민들의 삶의 터전인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신명나는 거리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 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5년간 개최됐던 행사로, 2007년 유류피해사고 이후 중단됐다 지난해부터 재개된 태안군의 대표 거리축제다.

추진위는 태안만의 지역 문화를 곁들인 다양한 프로그램 등 독특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확보, 8개 읍·면 주민이 화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연다는 방침이다.

‘덩기덕 쿵덕쿵! 축제로 신명난 태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거리축제는 29일 구터미널 삼거리에서 태안중학교 후문에 이르는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전 9시 30분 태안읍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0시 개막식 및 길놀이 △10시 50분 태안여중 학생들의 난타 공연 △11시 10분 태안문화원 오색빛깔무용단 공연 △12시 레크리에이션 △오후 1시 평양예술단 공연 △3시 태안군민 어울림 한마당 △4시 30분 읍·면 노래자랑 및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별주부 요리경연대회 △가훈 써주기 △점포 세일행사 △어린이 낚시왕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김장하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행운권 추첨 등 즐길거리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중앙로 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 거리축제는 태안군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안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꽃 보며 가을을 만끽하자!

 

지금 태안에 가면 아름드리 가을꽃 세상을 만나볼 수 있다.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지난 14일부터 31일까지 국화와 샤프란, 코키아, 블루빅토리 등 다양한 가을꽃을 만날 수 있는 ‘제1회 태안 가을꽃 축제’가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가을꽃축제는 튤립축제와 빛 축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처월드에서 열리는 것으로, 9만 9천㎡(3만평)의 주 행사장과 16만 5천㎡(5만평)의 부 행사장에서 대중적으로 쉽게 접하기 힘든 스프레이 국화 등 진귀한 가을꽃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튤립축제와 7월 백합축제에 이은 올해 세 번째 꽃축제이자 국내 최초로 스프레이 국화를 대규모로 전시하는 꽃축제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장소에서 연중 열리고 있는 ‘태안 빛축제’도 관광객들에게 가을 태안의 낭만을 선사한다.

태안 빛 축제는 네이처월드에 600만개의 LED 전구를 설치해 갖가지 아름다운 가을꽃과 함께 향기 가득한 경관을 선사하며, 주변에 해수욕장과 휴양림, 수목원 등 관광지가 많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가족들의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대표적 포토존으로 손꼽히는 ‘소망터널’과 스릴 넘치는 흔들다리, 갖가지 대형 조형물 등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빛 축제의 경우 우천 시 안전을 고려해 취소될 수 있으며, 가을꽃축제 및 빛축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네이처월드(041-675-78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