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주차장 특설무대서 성주산 단풍축제

 

알록달록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성주산 단풍축제’가 29일 오전 10시 청소년수련관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성주산 단풍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축제는 가을이 아름다운 성주산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추진해 올해로‘열 다섯’해 째를 맞았으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민속경기를 비롯해 성주산을 찾은 관광객까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29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식전행사로 농악, 성주·개화초등학교 학생들의 특별공연, 석탄산업희생자 추모제,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 시상을 진행하고, 11시부터 시작할 개막식 이후에는 면민 화합 민속경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곡예 예술단 공연, 시민노래자랑 및 연예인 초청공연, 경품추첨, 불꽃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 연계행사로 민속놀이 체험 마당과 양송이 등 내고장 특산물 판매,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 등 오감만족 행사도 빼놓을 수 없는 백미이다.

 

성주산은 예부터 성인·선인이 많이 살았다하여 성주산(聖住山)으로 불려지고 있으며, 팔모란(8곳의 명당)을 가지고 있는 서해의 맑은 정기가 서린 곳으로 형형색색의 단풍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양동식 추진위원장은“성주산의 울긋 불긋한 단풍과 함께 체험과 힐링의 장을 마련했다”며,“깊어가는 가을에 성주산 단풍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서 ‘김 축제’(11.3~6일)

대천해수욕장의 머드광장 일원에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2016 시민이 즐거운 보령 김 축제’가 열린다.

(사)보령김생산자협의회(회장 최민순)와 (사)대천관광협회(회장 임완식)가 공동 주관하고 보령시가 후원하는 관광·체험형 축제인‘보령김 축제’는 대표 특산품인 조미 김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사계절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지난해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회 2년차를 맞아 뮤직페스티벌과 전국 아줌마 댄스 경연대회, 전국 주부가요 열창, 어린이 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김 사진·역사 전시, 특산물 및 먹거리촌 운영과 손 김뜨기, 김 채취· 말리기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 김밥 만들기 등 참가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다.

 

3일에는 ▲오전 11시 굴·바지락 까기 대회 ▲오후 2시 전국주부가요열창 예선 ▲ 오후 4시 명랑 운동회, 4일에는 ▲오전 11시 어린이 꼬마 김밥 만들기 대회 ▲오후 2시 전국아줌마댄스 경연대회 예선이 열린다.

 

또 5일에는 ▲오후 1시 20분 초대형 김밥말기 체험 ▲오후 5시 전국주부가요열창과 아줌마댄스경연대회 결선 ▲오후 6시 10분 캠페인송‘보령에 가면’발표회 ▲오후 6시 30분 개막식 ▲오후 7시 대전 MBC 뮤직 페스티벌 ▲오후 8시 30분 음악과 함께하는 멀디 미디어 쇼, 6일 오후 1시에는 어린이 가요제 ▲오후2시 30분부터 보령 김 장기자랑 ▲오후 3시 30분 품바들의 행진 및 폐막식으로 일정을 마무리 한다.

 

5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 이후의 초청 공연에는 지난 2011년에 열린 슈퍼스타K 3에서 우승해 정식 가수로 데뷔한 4인조 남성 그룹 울랄라세션, 가창력과 대중성까지 겸비한‘Tears’의 소찬휘,‘멀어져간 사람아’,‘청바지 아가씨’등 90년대 최고의 인기 가수 박상민, 신인 걸그룹 에이데일리 등 유명 인기가수가 총 출동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오후에는 각설이의 원조 보령 양재기 품바를 필두로 전국 품바 공연단 16개 팀이 각자의 특색 있고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가락배우기, 품바분장, 전통놀이마당, 각설이 달고나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의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판로 확보는 물론, 대천해수욕장을 사계절 관광지로 조성하고자 오감만족의 축제로 준비했다”며, “시민과 관광객들께서는 많이 참석하셔서 깊어져 가는 가을 낭만의 바다에 흠뻑 빠져 보시고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