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이용희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닭의 울음이 새벽을 알리고 음기를 쫓아 양기를 불러오는 것과 같이 올 한해 희망찬 새벽닭의 울음과 함께 군민 여러분 모두에게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태안군의회는 화력발전소 미세먼지 발생 저감 대책, 유류피해배보상 마무리 촉구, 발전교육원 이전 저지, 자연재해에 따른 농어업 보상 문제 등 많은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것은 의회를 지지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일궈낸 값진 성과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지역에는 많은 어려운 일들이 산재되어 있으며 이러한 난관을 헤쳐 나아가기 위해, 2017년 정유년에는“힘! 능력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태안군의회”란 구호 아래 의원님들과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 행복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또한 군민들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마음속 깊이 다짐하면서 새해에는 더욱더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습니다.

2017년 정유년에는 군민의 뜻을 실현하는 내실 있는 회기 운영을 하겠습니다. 연간 회기운영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하여 의안의 객관적인 자료 분석 및 철저한 심사를 통한 법정회기의 효율적 운영으로 능률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적기에 안건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의원 역량 증진으로 감시·견제기능을 강화 하겠습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연수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의정활동과 관련된 각종 세미나·토론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집행부에서 실시하는 대규모 사업장이나 민원이 발생하는 곳에 대하여 현지답사를 추진하겠습니다. 현지답사를 통하여 군민의 의견수렴 및 사업의 효과성, 진척도 등을 점검, 분석 및 대안 제시 등으로 민원을 해결하고 군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그리고 민원상담의 날을 적극 활용하여 진정·건의·청원 사항 등을 군민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태안군의회에 베풀어 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흘린 땀 한방울 한방울 만큼 새해에는 새 희망을 가득 품고 힘차게 시작하여 도약하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면서, 가정과 일터의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져 희망과 행복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몸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