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지역발전을 촉진하고 시민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도로망 확충에 본격 나선다.

서산시는 올해 53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도시계획도로 개설 및 시도 및 농어촌도로 포장, 도로 유지보수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월부터 올해 발주 사업에 대한 조기발주 설계단을 운영하고 분할측량 및 토지 보상에 나서왔다.

우선 서림초등학교 앞 도시계획도로 등 도심(읍면 소재지 포함)내 36개 노선(14㎞)개설을 위해 사업비 270억원을 투입한다.

특히 도시 외곽순환도로 격인 동서간선도로 최종구간(잠홍~석림, 2.2㎞)은 교통량 분산 효과가 큰 만큼 조기 개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는 이들 구간이 개설되면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도심권 교통 여건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이동 불편해소를 위해 사업비 192억원을 투입, 시도 및 농어촌 도로 33개 노선(34㎞) 공사도 본격화 한다.

토지 보상이 막바지에 이른 농어촌도로 지곡면 화무선(1㎞)과 인지면 남화선(1.8㎞), 시도7호선 (운산면 거성구간 940m)을 올해 안에 개통시킬 계획이다.

이밖에 사업비 69억원을 투입, 노인 및 어린이 보호구역내에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시설물 보수 및 위험도로 개선 등 도로의 유지관리에도 힘쓸 방침이다.

김찬유 서산시 도로과장은 “보상 협의 지연 등 제약 요인을 극복해 나가면서 시민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되도록 도로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